시간은 점점 지체되어가는데 계속 미뤄지고 있네요.
다른 한국 회사가 인수해줬으면 하는데 지금 시국에 여력 있는 회사가 없겠죠.... ㅠㅠ
기사 제목은 [단독]이라 자극적으로 넣은 것 같고 내용은 검토중이라는 정도로 마무리되긴 합니다.
사실상 아시아나 공중분해…산은, 플랜B 만지작 | 한국경제 (hankyung.com)
요약:
산업은행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합병 절차 무산을 전제로 제3자 매각 등 대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유럽연합(EU) 등 해외 경쟁당국에 의해 합병이 지연되면서 '플랜B' 검토에 들어갔습니다. 산은은 최근 삼일회계법인에 '아시아나항공 안정화 방안' 컨설팅 용역을 발주하였고, 제3자 매각 시 가능한 비용 절감 방안, 재무적 보완 사항 등을 포함하였습니다. 미국 법무부(DOJ)와 EU 집행위원회(EC)의 규제로 인해 합병 무산 가능성이 커진 것으로 보입니다. 대한항공은 아시아나의 화물 부문을 매각하는 방안을 제시하였으나, 산은은 이를 반대하였습니다. 산은은 현재 제3자 매각을 추진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으나, 합병이 무산될 경우에 대비해 제3자 매각까지 포함한 플랜B를 검토하고 있다고 전해졌습니다.
삼성시아 가즈에 ㅋㅋㅋㅋ
현대(산업개발?)가 예전에 항공사 검토하지 않았나 기억이 가물가물 하네요.
인수한다고 했다가 backout 했죠
상황이 참 흥미롭게 흘러가는데 올리신 기사의 후속 기사로 산은이 3자매각 고려 안한다는 기사들은 올라와 있긴 합니다.
산업은행 "아시아나 항공 제3자 매각설 사실무근"
https://www.fnnews.com/news/202308072109431302
미국쪽에서는 항공사들 보다 물류회사 (Fedex 등) 들에서 반대해서 합병 승인이 안되고 있다고 들었는데요, 산은에서 아시아나 화물 부분 매각을 반대했다면 아시아나 항공과 대한항공의 합병이 쉽지는 않아보이네요.
로얄티 로비가 8월 7일 기사를 근거로 대체 인수자를 찾고 있다는 글을 인제서야 쓰네요. https://loyaltylobby.com/2023/09/04/korea-development-bank-is-looking-for-a-buyer-to-olload-debt-laden-asiana-as-merger-with-korea-air-falls-apart/
업데이트 기사가 있어 올립니다. 화물 노선 포기하면서까지 인수 의지 보인다고 하는가 봅니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82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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