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seattlen.com/hot/38523
보험사에 모델Y 추가하면 얼마나 내냐고 하니 매달 2백불 추가라네요.. 지금 있는 볼보 xc90은 100불정도 내는데 모델 Y는 2배가 넘다니.. 테슬라문제인지 전기차 문제인지 보험료 너무 비싸요.
xc90이 몇년식인가요? 차 가격 차이가 그만큼 나는거 아닐까요?
모델3도 그정도 내고 있네요.. 가스비 절약이 문제가 아니에요 ㅠㅠ
개스비 절약이 목적이면 하이브리드가 답인건가요.. 저도 다음보험비보니 모Y 한달에 200불이상 나오던데 답이 없더군요 미니밴보다 무려 4배네요ㄷㄷ 내년 카풀스티커 만료되자마자 바로 팔아버려야겠어요; 0.99% 프로모 나오는거보니 차가 정말 안팔리고 overflow 쌓여가는게 맞는듯 보이네요. 참고로 볼트는 모Y에 비해 보험비가 절반정도였어요
테슬라가 보험이 전반적으로 비싸요. 그래서 개스세이빙이 다 보험으로 들어가더라구요 ㅋㅋ
Tesla Insurance 가입할수 있으면 부담이 좀 덜하긴 하죠. 단 현 시점에서 테슬라 보험을 쓸수 있는 주가 그렇게 많지는 않네요
저도 220불 내고 있습니다
저도 원래쓰던 보험에서 비싸다고 해서 알아봤더니 다른 보험회사에서 소유하고 있는 다른 차들이랑 비슷하게 견적 받았습니다 (마침 저도 XC90 도 있었는데 비슷하게 냈어요), 지역마다 다르겠지만 한번 샤핑해보심이..PROGRESSIVE 였고 지금은 SAFECO 인데 가지고 있는 차량들하고 비슷하게 보험료 내고 있습니다.
아쉽게더 엑스는 0.99% 가 아니네요..
Y만 적용됩니다
아이구 배아픕니다 ㅠㅠ
저두요 ㅜㅜ
Model Y 기준으로 $7000정도 절약 할수 있는거네요.
모든 EV 가 보험료가 비싼건가요?
비교적 그런 것 같아요. 전기차가 저렴한 모델이 거의 없고 가격 자체가 꽤 비싸서 그렇게 보이는 것일수도 있어요. 제 경험은 제한적이지만 견적을 내 보았을 때 테슬라의 보험이 아이오닉5보다 더 비쌌습니다. 테슬라가 수리가 용이하지 않은 디자인이라고 하네요, 아이오닉은 자가 수리가 용이하게 디자인을 했고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폰 같은 느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렇진 않습니다.
제 경우는 볼보 S90 6만불 차량의 보험료보다 127K의 벤쯔 EQS가 더 저렴합니다.
6만불 차량보다 13만불에 육박하는 전기차의 보험료가 더 저렴한걸로 보아 전기차라고 해서 더 비싼건 아니라고 봅니다.
제 친척분들 아이오닉5 들이신분들 보면 보험료가 아주 저렴합니다.
그냥 테슬라 보험료가 비싼것 같습니다.
제가 테슬라도 한대 있는데 이게 차값은 벤쯔전기차의 1/3인데 보험료는 25%정도 더 비쌉니다. 그냥 이해불가죠.
이거 확정은 아니고 개인 신용점수에 따라 또 달라진다고 합니다. 신청시 $250불 (리펀 안되는 금액) 내고 조회하고 신용점수에 따라 0.99 아닌 8% 이렇게 떠서 안할경우 $250은 날린다고 합니다.
아!!! 새로운 정보네요
제 경험을 간단히 공유합니다
모델 y 주문-> 8.6%. 받음-> 바로 메세지 0.99%달라고 보냄-> 하루 지나 안된다고 메세지옴-> 그럼 안 산다고 때씀->연락안와서 구매 포기후 자동 취소 날까지 기다림-> 오늘 자동 취소 3시간 전 메세지 오더니 .99% 바뀜.
테슬라 3 작년에 구입했고 트레이드 인 벨류에 23000불 정도라고 나와있는데 밸류를 이만삼천불을 다 받는다는 가정 하에 3을 y로 트레이드 하면 23000불을 제한 금액에 파이낸스를 해주는걸까요?
제가 알기론 새차에 대한 파이낸스 자체는 새로운 어카운트에 따로 생성이 되며 트레이드인 밸류만큼은 기존차 론 어카운트에 테슬라 측에서 페이를 할거에요. 론을 내주는 은행이 다를경우도 있고요. 저는 현재 작년 구매한 모3 트레이드인하고 새 모델3 리스 신청했습니다.
( ( (새차값 - 다운페이 - 트레이드 인 벨류) x TT&L ) + 트레이드하는 차의 loan balance ) 가 전체 파이낸스 금액이 됩니다.
loan balance 는 새차를 파이낸스하는 금융기관에서 페이오프 합니다.
오늘 따끈하게 0.99%로 테슬라 y awd 질렀어요. 아쉽게도 싱글이라 택스 크레딧을 못받는다고 해서 살짝 고민 했지만 이자율로 퉁친다 생각하고 질렀습니다.
매장에 사람들이 바글 바글 하더라고요.
테슬라 매장에 픽업하러 갔다왔는데 사람이 바글바글하네요. 직원수가 모자라서 다들 엄청 기다렸다 픽업합니다. 0.99% 이자율 대출이 사실상 할인인데 손님 끌어모으는 효과가 있나 봅니다.
그럼에도 주차장에 테슬라 엄청 쌓여있는건 안 비밀
오늘 (5/22) 확인하니 60개월까지는 0.99%지만, 72개월은 1.99%, 84개월은 2.99%네요.
Y 주문했는데 신용조회후 60개월 3.99%로 되어있던데요, 다운페이를 올려서 이율이 바뀐걸까요? 0.99%로 어떻게 바꿀수있나요?
tesla app에 가셔서 advisor한테 낮춰달라고 부탁해보세요!
여러가지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합니다.
일단 크레딧 히스토리가 제일 중요합니다. 대략적으로 fico 8 740점 정도에 히스토리 3-4년 정도는 되어야하지 않나 싶구요.
론 텀이 길어지면 오토론 렌더가 이자율을 올리려고 할 가능성이 높구요. 이자율 낮추려고 24/36개월 텀으로 신청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다만 이런 경우에는 Debt to income (dti) ratio 가 높아져서 24/36개월은 불가하다고 하고 카운터오퍼로 론 텀을 48/60/72개월로 늘려서 보낼수도 있습니다.
렌더에게 전화나 챗으로 다운페이나 론 텀 조정을 시도해보실수 있습니다만 (보통 다운페이 금액을 올리고 론 텀을 줄이면 이율이 내려갑니다.) 60개월 3.99%가 뜬거면 36개월로 줄여도 0.99%는 힘들어 보이네요.
다른 질문인데, 택스 크레딧 $7500 을 다운페이로 쓰는건가요 아니면 차 값에서 $7500 을 빼 주는건가요 ? 융자할때 페이먼이 두가지가 다르게 나올것 같은데요. 테슬라 사이트에선 어떻게 계산되는지 잘 이해가 안가서요..
전 둘다 된다고 하던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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