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후기 6840
- 후기-카드 1828
- 후기-발권-예약 1255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57986
- 질문-기타 21016
- 질문-카드 11840
- 질문-항공 10300
- 질문-호텔 5274
- 질문-여행 4095
- 질문-DIY 198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427
- 정보 24455
- 정보-자가격리 133
- 정보-카드 5254
- 정보-기타 8082
- 정보-항공 3859
- 정보-호텔 3277
- 정보-여행 1084
- 정보-DIY 208
- 정보-맛집 219
- 정보-부동산 44
- 정보-은퇴 265
- 여행기 3450
- 여행기-하와이 390
- 잡담 15573
- 필독 63
- 자료 66
- 자랑 723
- 금요스페셜 106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1
- 구라 2
- 요리-레시피 71
- 오프모임 200
- 나눔 2708
- 홍보 15
- 운영자공지 32
안녕하세요,
하야트 앱에서 어워드와 포인트를 사용해서 스탠다드 룸 숙박을 예약했는데요, 아직 숙박하기 전이구요
보통은 숙박 예약 후에 바로 포인트가 차감되었는데 이번엔 며칠이 지나도 포인트가 차감되지 않고 그대로 있네요. 앱에도 예약 내역이 뜨지 않아요.
그런데 웹에서 메일로 온 confirmation 넘버와 이름, 날짜를 넣어서 조회해보면 예약이 정상적으로 확인이 되는 상황입니다.
이럴 경우엔 체크인 시에 차감되나요?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 있는지 궁금하네요.
7월 성수기 예약이라서, 여행지에 도착했는데 문제 생기면 난감할 것 같아서 미리 호텔이나 하야트측에 연락을 해봐야하나 싶기도 하구요.
- 전체
- 후기 6840
- 후기-카드 1828
- 후기-발권-예약 1255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57986
- 질문-기타 21016
- 질문-카드 11840
- 질문-항공 10300
- 질문-호텔 5274
- 질문-여행 4095
- 질문-DIY 198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427
- 정보 24455
- 정보-자가격리 133
- 정보-카드 5254
- 정보-기타 8082
- 정보-항공 3859
- 정보-호텔 3277
- 정보-여행 1084
- 정보-DIY 208
- 정보-맛집 219
- 정보-부동산 44
- 정보-은퇴 265
- 여행기 3450
- 여행기-하와이 390
- 잡담 15573
- 필독 63
- 자료 66
- 자랑 723
- 금요스페셜 106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1
- 구라 2
- 요리-레시피 71
- 오프모임 200
- 나눔 2708
- 홍보 15
- 운영자공지 32
14 댓글
KeepWarm
2024-05-20 16:54:00
안전한 방법은 전화해서 차감 안되었으니 업데이트해서 빼가세요 이긴 합니다
퓨리
2024-05-20 17:30:50
저도 비슷한 상황인데 전화해서 물어봐야하나 보네요
코스타리카 파파가요 내년 5월에 예약해서 컴펌 메일 모두 접수받았는데, 앱에도 예약이 안뜨고, 웹에도 예약이 안뜨고, 포인트도 차감안해가서
확인해보려고하는데, 미국 하얏트 센터로 전화하는게 답일까요?
미스죵
2024-05-20 17:47:08
저도 여기 예약했는데 포인트 그냥 바로 빼갔어요 ㅋㅋ 발전산일거 같은데요 저라면 굳이 포인트 가져가야지?? 안하고 호텔하고 예약 컨펌만 할거 같아요
보바
2024-05-20 22:36:41
미스죵님 저도 연락을 할까.. 그냥 기다려볼까 망설여지네요ㅎㅎㅎ 저도 그동안 예약한 호텔들은 예약 하자마자 칼같이 빼갔었는데요.
나태워죠
2024-05-21 13:40:26
숙박하고 6개월 뒤에 빼간적도 있어요... ㅋㅋ ㅠㅠㅠ 발전산이라고 기대했지만.. ㅠㅠ
보바
2024-05-20 22:35:36
퓨리님 저랑 비슷한 상황이시네요. 다른 점이라면 저는 웹에서는 예약이 조회가 됩니다. 메일로 받으신 confirmation number 넣어도 조회가 안 되시나요?
퓨리
2024-05-21 12:25:27
저는 상황 해결했습니다 web 및 app 상에는 제 이름이 영문인데, 이게 app으로 예약하니 왜인지 모르겠지만 한글로 변역되어서 이름이 예약되었더라구요.
한글 이름을 넣어서 컴펌 넘버와 조회하니 예약 상황이 확인되었습니다. 근데 제 web 및 app는 내용은 안뜨고 포인트도 차감 안되구요
그래서 전체 예약을 취소한 후 web에서 영문 이름으로 다시 예약을 거니, 포인트 즉시 차감되고 web 및 app에서 다 확인이됬습니다.
영문/한글 차이로 발전산이 생기는 것 같다는 생각이드네요. 어쨌든 무난하게 코스타리카 예약 완료되었습니다.
혹시 모른 발전산으로 휴가에 문제 생길까봐 자신 신고 했습니다 ㅎㅎ (새가슴이라..)
p.s 항공을 예약해야하는 싸웨 날짜 변경 신공을 써도 되겠지요? ㅎㅎ
보바
2024-05-21 16:12:30
저도 오늘 자진신고 했네요. 제가 예약한 날짜가 성수기라 그런지, 이제는 유상결제도 불가능하게 막아놨더라구요. 가서 룸이 없다고 하면 낭패니 확실히 하고 가는 게 낫겠다 싶어서요.ㅎㅎ
Chat으로 포인트 차감이 안 됐다고 얘기하니 확인해볼게 하더니 바로 차감해가고 어카운트에도 보이네요ㅎㅎㅎ 살짝 아쉽지만 맘 편한 게 최고지 싶어요
보바
2024-05-20 22:34:14
KeepWarm님 댓글 감사합니다. 그 방법이 제일 안전하긴 할 것 같습니다. ^^
memories
2024-05-20 17:45:46
confirmation email을 받으셨다니 괜찮겠지만 chat으로 확인해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보바
2024-05-20 22:37:18
넵 조언 감사드립니다. chat으로 에이전트에게 물어보니 예약이 잘 보인다고 하네요.
memories
2024-05-21 09:13:18
잘됐네요. 전화보다는 chat으로 하는게 여러모로 기록이 남아서 좋은것 같습니다.
키모
2024-05-21 13:05:23
예전 경험으로는 예약전까지 안 빼가다가 숙박 며칠 뒤에 빼간 경험이 있습니다. 만약 숙박전에 전산의 오류로 안 빼갔다고 해도 호텔에서 정산해서 하얏트에 포인트에 대한 비용 청구하면 하얏트에서 나중에라도 빼가는 것 같더라고요.
보바
2024-05-21 18:18:21
역시 그렇군요. 경험담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비성수기면 어떻게 되려나 궁금해서 지켜보았을 것 같은데, 성수기라 불안해서 자진신고하고 숙박 전에 포인트 차감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