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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stco Appliance Warranty 진행 문의

애틀캘리, 2024-06-20 11:1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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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제가 Costco에서 올해 2월말에 Bosch Dishwasher 구매하여 사용하다가 문제가 생겨서 지금 Costco warranty claim 진행하고 있는데, Costco warranty 진행 절차가 복잡하고 황당하여 원래 이런 것인지, 아니면 추후에 저와 비슷한 경우가 생기실 분들께 참고가 되기를 바라면서 마일모아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2월말에 Bosch Dishwasher 구매하여 쓰다가 6월초에 "Low Main Voltage" error code 뜨면서 후부터는 동작을 멈추어 Costco warranty team 연락하여 수리를 요청하였습니다. 아직 Bosch 기본 manufacturer warranty 있어서 Costco에서 Bosch 연락하여 Bosch 정식 technician 집을 방문하여 dishwasher 살펴보았습니다. 그런데 보아하니 dishwasher 자체에는 문제가 없고 뒤에 연결된 Power cord 내부에 전선이 연결된 부분이 타버린 것이었습니다. (사진 첨부하였습니다.)

Capture.JPG

 

Bosch 직원은 이것은 거의 100% loose wire connection 의해 타버린 것으로 dishwasher 자체의 문제가 아니고 Costco가 연결을 확실히 안해서 문제가 발생한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도 Power Cord 교체하여 다시 연결하면 된다고 알려주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Costco installation과정에서 발생된 문제였기 때문에 Bosch warranty로는 커버가 안되어 모든 출장/수리 비용을 저나 Costco 현장에서 지불해야한다고 했습니다. 자리에서 바로 Costco warranty team 다시 전화를 하여 이러한 상황을 다시 설명하였는데, 이런 경우에는 Costco 절차상 지금 출장나와있는 Bosch 직원에게 수리를 맡기고 Costco installation provider 따로 불러서 수리를 해야한다고, 저에게 Bosch 직원의 출장 비용을 지불하면 추후에 reimburse해주고 Costco installation provider 보낸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카드로 출장비 $250 정도를 지불하고 Bosch 직원을 돌려보내고 Costco 계속 연락을 하였습니다. Bosch 직원 말로는 Costco incorrect installation 문제로 이렇게 Power cord 타버린 경우를 사실 많이 보고 있다고 알려주더라구요. Costco 3rd party installation provider 대한 문제가 많게 들렸습니다.

 

아무튼 저는 단순하게 $250 출장비를 reimburse 받고, Costco installation provider 와서 Power Cord 교체해주는 것으로 warranty 간단하게 처리될 알았는데, 부분이 지금 다소 복잡해지고 있네요. 단순 부품 교체 건으로 생각되었는데, Costco installation문제로 Power cord 부품이 탔다는 것과 reimburse 같이 묶여서 그런지 자꾸 claim 자기들 내부에서 점점 높은 단계로 넘어가면서 지금은 Costco Logistics 부서에서 Property damage claim으로 자기들 마음대로 상향시켜서 문제는 Gallagher adjuster에게 부여되어 다음 절차를 기다리고 있다고 하고 있네요.. Costco 직원과 통화하면서 계속 물어보았는데, 들어보니 뭔가 adjuster 현장을 살펴보고 정말 Costco installation 문제인지를 조사하고 확인을 하고 나서야 부품교체 reimburse 해주려고 하는 같더라구요.. 단순하게 20-30불짜리 Power Cord 교체하면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adjuster까지 나오고 문제를 자체적으로 크게 키우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Costco 2 years warranty라고 좋게만 생각하다가 막상 사용하기 위한 절차가 이렇게나 까다로울 줄은 몰랐습니다.

 

원래 Costco warranty 쓰는 절차가 이렇게 복잡해질 있는건가요? 단순 부품 교체할 문제가 이렇게 길어지고 복잡해질 몰랐네요.. 복잡해지려고 하면 그냥 Costco warranty 포기하고 Power Cord ($20-$30) 하나 사서 사람써서 교체해버리는게 나을까요? Costco 대한 실망감이 커져서 Costco 이러한 단순한 warranty claim 얼마나 복잡하고 이상하게 처리를 해갈지 지켜보고 싶은 생각도 있는데, dishwasher없이 지내는 것이 불편해서 그냥 접고 Costco warranty 앞으로 믿지 않는 것으로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8 댓글

세계일주가즈야

2024-06-20 11:25:12

아니 이런 황당한 후기.. 저도 무조건 가전은 코스코에서 구입하는데 워런티 써비스가 이렇게 별로인줄 몰랐습니다. 하루라도 없어면 정말 붎편하실텐데 아마쪼록 빨리 해결되시면 좋겠습니다.

 

애틀캘리

2024-06-21 00:24:55

네, 저도 아주 단순한 문제를 내부에서 이렇게 키우는 것을보니 뭔가 내부에서도 서로 제대로 소통도 안되는 것 같고, 계속 다른 agent들이 랜덤하게 이어서 진행하면서 제대로 파악을 못하는 것 같네요.. Costco의 일처리에 실망이 크네요ㅠㅠ

이성의목소리

2024-06-20 11:36:39

보증 청구 과정이 너무 복잡해서 힘드시겠어요. BBB(미국소비자보호협회)에 클레임을 넣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BBB는 소비자 불만을 중재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문제 해결이 좀 더 빨라질 수 있습니다. 클레임을 넣으실 때는 문제와 그동안의 진행 상황을 명확하게 설명하시면 좋습니다.

애틀캘리

2024-06-21 00:25:44

네, 끝까지 복잡하게 가고 그러면 이 부분도 고려해보고 있는데요, 부품이 워낙 싸서 그냥 다 무시하고 알아서 고치는 것도 생각 중입니다.

밍키

2024-06-20 13:26:31

이런식으로 3rd party installer가 끼었을때 꼬이면 워런티 문제가 좀 복잡해 지더라고요 ㅜㅜ 서로 책임소재를 따지다 보니까요... 이런 현상은 Costco만의 문제는 아닌것 같아요... 

애틀캘리

2024-06-21 00:27:02

맞습니다.. 말은 Costco warranty이지만 결국에는 배송과 설치가 local 3rd party를 통해 이루어지다보니 소통도 문제고 일처리가 더 복잡해지는 것 같더라구요. Costco는 그래도 다르다고 생각해왔는데 이번에 실망감이 크네요..

OffroadGP418

2024-06-20 14:18:22

코스트코에서도 저게 사실상 화재로 인식하고 케이스를 진행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실화가능성으로 인한 화재로 번질 수 있는 케이스이다보니 보다 광범위한 대응을 하는 것 같은데 모쪼록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솔직히 저정도로 끝난건 정말 다행인것 같네요.. 불이라도 붙었으면 진짜 큰일날뻔요.. 

애틀캘리

2024-06-21 00:28:41

네, 뭔가 타버렸다는 점에서 어떤 agent가 민감하게 생각하고 케이스를 높은 레벨로 높여버린 것 같아요ㅠㅠ 네, 정말 부엌에 불이 나지 않아서 천만 다행이구요.. 그래서 그냥 특별히 안따지고 빨리 부품만 교체하고 싶은데 자기들이 내부에서 자꾸 일을 키우니 당황스럽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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