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누가 차몰고 와서 제 집 사진을 찍고 갔습니다. 무슨 일일까요?

호나기 | 2024.07.09 13:55:59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새 집을 사서 6월 말에 클로징하고 그동안 약간의 수리와 냉장고 배달등을 마치고, 이사 회사 창고에 있던 물건이 어제 아침에 들어왔습니다.

어제가 새 집에서의 첫날밤이었고요. 저 혼자 삽니다.

 

오늘 오후에 집에서 일하다가 그냥 반대쪽 방에 가서 창밖을 내다 보는데, 누군가 차를 몰고 와서 집앞에 세우네요? 저는 아마존 배달인줄 알고 서서 지켜봤습니다. 

 

그런데 사람이 내리진 않고 핸드폰인지 카메라인지를 들고 저희 집 사진을 찍는 겁니다. 얼래? 뭐지? 하는 사이에 사진을 찍고는 잠시 무슨 서류를 들고 보더니 차를 몰고 떠났습니다. 1층 출입문과 번지수 부분을 찍은 것 같고요. 

 

지금 생각같아서는 사진을 찍을때 바로 뛰어 내려가서 왜 남의 사진을 찍냐고 물었어야 하는거 같은데, 이층에서 막 뛰어내려가도 시간이 빠듯했지 싶습니다. 오히려 바보같이 몸을 피해 창틀 옆으로 숨었어요. 으이구...

 

요새 안그래도 좀 불안한 일들이 많은데 기분 더 찜찜하게 하네요.

 

불안한 일들이라 함은...

1. 올해 AT&T에서 소셜번호 포함 개인정보 유출되었는데 저도 포함되어 있었고요.

 

2. 몇달전에는 어느 토요일에 일어나 보니, 비번관리 프로그램인 Bitwarden에 누군가 로그인했다고 이메일이 와 있는데 저는 그 시간에 로그인한적이 없거든요. IP 주소 찾아보니 러시아라고 나오고..   

 

바보같이 신용카드도 몇개 입력을 해놨었는데....   다행이 신용카드를 도용당하거나 어디 중요한 사이트에 로그인을 시도한 기록도 없습니다.

최근에야 싱가포르 항공 세번 로그인실패해서 락되었다는 이메일 한번 왔고, 느낌에는 그 후로  스캠 전화가 좀 늘었다 싶긴 합니다.

 

3. 얼마전에는 선배 한분이 링크드인에 프로필을 open to work으로 해놨더니 리크루터들이 많이 연락이 오더라는 얘기를 듣고 저도 접속해서 open to work으로 바꾸었습니다. 

 

그런데, 바꾸자마자 몇명이 쪽지를 보내더군요. 무슨 일을 찾느냐 물길래 대답하니 최신 이력서있으면 달라길래 아무 생각없이 주었습니다. 두명한테요. 

두번째 리크루터라는 사람은 받더니 몇가지 이력서를 이렇게 바꾸면 좋겠다고 하더니, 링크를 주면서 여기 접속하면 이쪽 전문가가 더 조언해줄 거다.

 

그리고 무슨 앱을 다운받으면 앞으로도 관리가 가능하다 뭐 이런 얘기를 하는데, 그때 시간이 밤 9시가 넘었는데 현재 대기중인 직원이 있다는 것도 그렇고 무슨 앱을 다운받느니 하길래 아차.....싶어서 첫번째 이력서를 줬던 사람을 찾았더니......이미 사라졌습니다. 

 

대화 기록도 없어졌고, 그 사람이 쪽지 보냈다는 메일이 와 있길래 클릭했더니 그냥 linkedin member라고만 뜨더군요. 제 이력서를 받자마자 계좌를 없애 버린거죠.

 

이력서에는 주소랑 전화번호가 다 나오는데...    페북이나 인스타에는 이상한 사람들 많은 건 알았지만, 링크드인에서도 이럴줄은 몰랐네요. 

 

암튼 이런저런 일로 안그래도 불안한데, 누가 집앞에 와서 사진을 찍고가니 더 불안합니다.

 

공식적으로는 은행등 주소 변경도 오늘부터 하고 있고요. 현재까지 제 이름과 새 주소가 공식적으로 기록되어 있는 곳은 전기, 가스, 물, AT&T, HOA, 집보험회사, 이사짐 회사, 그리고 클로징한 변호사 사무실이 전부이지 싶습니다. 혹시 집 보험회사에서 점검차 와서 사진 찍었나 싶기도 한데, 보험 가입한지 열흘 넘었는데, 이제서야? 싶기도 하고...

 

암튼 불안하고 기분 찜찜해서 적어 봤습니다. 혹시 예상가능한 상황이 있으면 알려주세요...ㅠㅠ

댓글 [22]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58,091] 분류

쓰기
1 / 2905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