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G AMEX가 리뉴얼이 되었는데 fee나 보너스 포인트 신청을 못 하고 자동으로 리뉴얼이 되었습니다.
2개월이 지나고 오늘에서야 retention에 전화를 해서 "몇 개월전에 리뉴얼 되었는데 보너스 줄 수 있어?" 했더니..
이런저런 이유를 대면서 안 된다고 그러더군요. (그냥 전화받으시는 일반 상담원은 권한이 없고 retention center에서만
가능하니 전화가 꼭 트랜스퍼 되어야만 합니다)
그래서 "그럼 나 어카운트 클로즈 할께" 했더니 바로 4,000점을 주겠다고 그래서 땡큐했지요..
2주후에 포인트가 들어온다는 군요. 예전엔 5천점도 받았는데.. 그래도 선방한 거죠? ^^
상담원이 조금전까진 아무런 보너스가 없다고 하다가 갑자기 포인트를 주겠다고 하면서 좀 민망해 하던 걸 느꼈습니다.. ㅎㅎ
이번 일로 알게 된 것은 카드 리뉴얼 보너스 신청은 몇 개월 후에도 가능하다는 것이고요..
어카운트 클로징이라는 말을 해야지만 보너스가 나온다는 점이네요.
그 말을 안 하면 그 쪽에서 먼저 포인트를 주겠다는 이야기를 안 합니다. :)
근데 이런 경우 종종 있지 않으셨나요?
고객: 연회비도 있고, 어쩌구 저쩌구 궁시렁 궁시렁... 그래서 그냥 어카운트 클로즈 하려는데...
상담원: 네. 고갱님. 많이 불편하셨군요. 제가 바로 닫아드리겠습니다.
고객: 아... 아니 그게 아니고... 잠깐만요. 다시 생각해보니...
저는 이번주에 한국에서 쓰던 신용카드 하나 클로즈했는데. 리텐션 부서로 전화 돌리지도 않고 바로 닫아버리더라구요. 마지막에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딸깍~" ㅎㅎㅎ
댓글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