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0월 미국에 와서 그때부터 우리아메리카 은행의 unsecured 신용카드를 쓰기 시작해서 어제 처음으로 transunion 크레딧 스코어가 조회(707점, 하드 인쿼리 4회 --;) 되었습니다.
지난주에 스코어가 없을때 스카이패스 비자 카드를 신청했는데 리젝 되었습니다.
오늘 리젝 관련 우편물을 받았는데
"전화번호와 다른 데이터의 조합이 사기에 의심되기 때문에 승인해줄 수 없다"는 내용입니다.
또한 "IDA Consumer Assistance Center, Advanced Resolution Services에서 얻은 정보를 기반으로 했고, ...
니가 받은 이런 정보가 사실이 아니면 리포팅 에이전시에 디스풋할 수 있는 권리가 있다"는 등의 내용입니다.
전화는 AT&T 선불유심으로 쓰고 있어서, 번호의 이전 사용자가 관련된 사항일 수도 있을 것 같구요.
그럼 제가 IDA, ARS에 연락해서 내용을 설명하고, 디스풋 들어가면 하드 인쿼리 하나는 줄일수 있을까요?
먼저 US Bank가서 말씀해보시는게 어떨지요
전문을 스킵하고 올려주신내용만봐서 100%확신할수없습니다만, 제가 이해하기로는 카드신청한것이 본인이 아닐경우 디스퓻할 권리가있다는거 아닌가요? 카드신청시에 하드풀에 동의하고 하신것이고, 사기가의심되어 카드사에서 승인해줄수없다는것과는 별개의 문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카드승인여부를 떠나서 어떠한정보가 꼬여서 사기라고 의심받는지를 먼저 파악하고 정정하는게 앞으로의 마적생활을 위해서도 가장먼저하셔야할일인거같습니다.
제가 적은게 거의 전문이구요. 빠진건
"리포트 에이전시는 우리(US Bank)의 결정에 아무 역할도 하지 않았고, 우리가 너에게 카드 리젝한 것에 대해서 어떠한 이유를 제공할수 없다. 너는 리포팅 에이전시로 부터 리포트에 대한 사본 요청 권리를 가지며, 그 보고서에 있는 내용 중 사실이 아닌 것에 대해 리포팅 에이전시에 디스풋할 권리를 가진다"로 되있습니다.
리포팅 에이전시로 부터 리포트 사본을 받아서 사실이 아닌 내용이 있으면 디스풋 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결론은 카드 신청한 것이 니가 맞지만 니 전화번호와 그 외 다른 정보가 사기 의심이 되서 승인해 줄 수 없다는 내용입니다.(due to combination of phone and other data is associated with suspected fraud)
IDA나 ARS에 물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네, 그곳에 연락해서 어떤정보가 꼬여서 사기가의심된다는것인지 확인하고 정정하셔야할거같습니다. 그리고 카드신청으로인한 하드풀은 첫댓글에 언급했듯이 신청할때 동의하신것이기에 디스퓻은 안되실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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