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때 EY A380 F shower 미작동으로 인한 보상 2만 마일 투척(!) 받아 애매하게 3만 정도 있는데,
에띠하드 마일 많이들 한국-일본 아시아나에 쓰시지만, 전 거기 쓰기 마땅치 않고,
오만 에어에 쓰자니 나름 유할인지 몬지 세금 폭탄 맞고 등등 좀 그렇더라구요.
에띠하드 마일로 에띠하드 타는 것은 효용이 안 좋다고만 막연히 알고 있어서 생각도 안 했는데, 이제야 들여다보니 의외로 괜츈하데요?
** AUH->CAI
Eco 13616 + $83
Biz 28744 + $132
First 37821 + $184
제 생각엔 요 방향으로 요 구간 일등석이 나름 중대박인듯.
세금이 나름 적정하고 (카이로 출발은 훨 더 비싸요)
두바이 출발이라도 리무서비스 되고 (보통 우버 타면 $60-80 나와요~)
아부다비 출발이니 아부다비 일등석 라운지 이용 가능하고, (카이로 출발이면 그 손발 오글오글 카이로 일등석 라운지… ㅋ)
이 구간 퍼스트 클래스 수트고.
제가 조만간 퍼스트 다시 이용해보고 후기를 빨랑…. ==3=3=3
한 때지만, 유럽-UAE-CAI 가 일등석이 AA 4만이였는데.. ㅠ.ㅠ
보니까 이제 AA 가 중동 내에서 카타르 이용하면 비즈 없는 무늬만 일등석이라도 strict 하게 일등석 4만 요구하네요 (EY or RJ 는 3만). 근데 확실히 여러가지면에서 카타르가 superior 해서 EY 타기가 싫네요. ㅋ 글구 보니까 카타르는 "자사 마일 이용할지라도" award ticket 은 QR A380 London-Doh F 이용 못 하게 해놓았더라구요. 여러가지 면에서 참으로 콧대높은 항공사임. ㅋ
중동 내에서도 Avios 너무 완소죠. MR 과 1:1 이 안 되어 느무 가슴 아포요. 근데 W Doha 에 시샤하러 가시는 길?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에티하드가 마일리지 표 변경이 그동안 처음 1번은 무료였데요.. 알았으면 많이 써먹었을텐데.. ㅡㅡ;;
6월부로 변경에는 30불인지 3만원인지 수수료라네요.. 그래도 이정도면 참착하져?
댓글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