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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Break Service Rip off에 대한 몇 가지 팁

리치필드, 2016-08-27 04:0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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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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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캘리퍼를 새걸로 가시죠! 사장님 허허^^

브레이크 캘리퍼는 분명 소모품입니다.

하지만 캘리퍼를 새로 가는데는 너무나 많은 비용이 들겠죠?

사실 브레이크 캘리퍼는 자동차 부품중에서 굉장히 내구성이 좋은 제품중에 하나입니다.

사실상 캘리퍼안에 피스톤이 굳어있거나 안에서 브레이크액이 새지않는이상 (보통 이정도쯤 되면 녹이 쓸어있는것 처럼 보이거나 새까맣습니다)

캘리퍼는 사실 굉장히 단순하게 고칠수 있습니다.

바로 캘리퍼 핀이라고 불리는 부품을 갈면 되는데요(구글하시면 사진 잘나올꺼에요)

보통 제동전후에 브레이크 패드는 괜찮은데 쇠갈리는소리 끼릭소리가 난다고 할때

캘리퍼핀에 있는 구리스가 씻겨나가거나

캘리퍼핀이 녹슬거나하여 브레이크가 제자리를 못잡고

허당 짓을 하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이럴때는 그냥 캘리퍼 가이드 핀을 교환하고 전용 구리스를 잘 발라서 재조립만 하면 3~4만마일은 걱정없이 탈수있습니다.

2. 세라믹패드? 일반메탈패드? 프리미엄패드!?!?

정상적인 브레이크 패드를 사용한다고 가정했을때 기타부품등이 같이 따라오기 마련입니다. 뭐 브레이크 심 이라던지 브레이크 고정핀등..

그런데 그런가격을 더 추가하고 이게 더 프리미엄패드라고 말하면서 얘기한다면...

대충 이 미케닉이 어떤말을 하는중인가는... 이해가 가실꺼라고 믿습니다.


또한 순정품과 동급 사양인지 아닌지 웹에서 충분히 검색해 보시고.


샵이나 미케닉의 말과 비교하며 들어보시는게 좋습니다.


3. 일반로터? 가공로터? 비품로터?

로터는 다른거 생각하지 마시고.

내구성과 신뢰도만 믿고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Bendex, Raybestos, Akebono, Hawk, Wagner, NAPA/United, Carquest, Centric, Motorcraft, ACDelco, Monroe, Brembo and EBC 등의 제조사에서 나온 딜러에서 유통되는 정품 내지는 일반 로터를 추천하구요.

다른 이상한.. 듣보잡 브랜드 추천하는 샵이나 미케닉은 그냥... 믿지 마세요...

헤헤... 이상이었습니다.

감삼다!

24 댓글

리치필드

2016-08-27 04:09:40

브레이크액은 브레이크 만질때마다 교환해주시는거 잊지마세요!

OMC

2016-08-27 04:30:29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브레이크액을 완전히 교환하려면 에어도 빼야하고해서 비용이 좀 든다고 하는데, 쉽게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리치필드

2016-08-27 10:41:32

가장 좋은 방법은 유튜브에서 크리스픽스와 본인차량에 맞는 교체법을 찾는데 있습니다.

잭스탠드 4개 정도 있으면 브레이크액은 쉽게 갈죠..

말잘하자

2016-08-27 04:31:54

오, 좋은 정보 감사해요. 그렇잖아도 브레이크에서 소리가 나는거 같아 신경쓰이고 있었는데, 미케닉에 맞길때 조심할수 있겠어요. 첵크할때 브리에크액도 함께 바꿔달라고 해야겠군요.

리치필드

2016-08-27 10:44:25

가장 좋은 방법은 수리 전후에 미케닉이 어떤걸 고쳤는가 보여줄수 있겠냐고 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갈무리

2016-08-27 04:39:26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리치필드

2016-08-27 11:25:56

흔히 말하는 Stereotypic Car Guy인지라 이런거 자주 올릴거 같네요 ㅎㅎ.

자주 뵙겠습니다.

개미22

2016-08-27 13:04:04

Tireplus에서 뒷 바퀴 2개 로터와 패드를 교체한 이후부터 시동 걸고 브레이크 2-3번 잡기 전까지는 쇠갈리는 소리가 종종나 Tireplus에 다시 봐달라 해도 문제 없다 하더라구요. 캘리퍼(08 쏘나타 9만 마일입니다)  수 있거나 싸구려 패드와 로터를 넣은게 아닌가 싶네요 ^^ 좋은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리치필드

2016-08-27 18:17:44

네 싸구려가 맞을거같네요.

가장 좋은건 순정부품입니다.

Rockauto나 아마존에서 순정부품을 구하실수 있는지 검색해 보세요 ^^

그루터기

2016-08-27 13:32:59

제차는 운전 초기에는 괜찮은데 10-20분 운전후 (아마 열이 좀 난 후)  브레이크를 밟으면 갈리는 소리라고 해야하나 "기익" 소리가 앞 바퀴에서 속도에 맞춰  나는데 이것도 관련이 있을까요 참고로 브레이크 패드 교체하고 로터 표면 갈아준건 1년정도 되었도요

리치필드

2016-08-27 18:08:39

넵! 충분히요. 저같은 경우는 애리조나에서 사는데도 비한번 오는 몬순시즌만 오면 부식이 살살 올라오더라구요... ㅎㅎ;

혹시 로터를 아예 교체 해야하는 일이 있을수 있으니

가깝고 믿을만한 샵에 데려가서 만져보는거 추천합니다 ㅎ

slowhand

2016-08-27 16:32:34

세라믹 패드를 사용하면 오히려 분진이 줄어드는 것 아닌가요? 독일차의 경우에는 정품 패드 분진 때문에 오히려 사제 세라믹 브레이크 패드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있어서요.. 다른부품에는 돈을 아껴도 브레이크 로터와 패드는 정품 또는 OEM 납품업체 제품을 쓰는것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혹시 브레이크가 밀리는 경우에는, 브레이크액 교환 외에 특별히 해야하는 정비가 있나요?

리치필드

2016-08-27 18:04:35

사실 말은 저렇게 해놨습니다만.

보통 최신차종들은 다 달고나오죠..

아마 세라믹 캘리퍼와 세라믹 로터등에 관해서 언급하려던걸

중간에 까먹고 이렇게 저렇게 적은 모양입니다....; 죄송하네요 ㅎㅎ; 수정하겠습니다.

브레이크가 밀릴때는 연식과 주행거리에 따라 요구되는 소모성 부품이외에.

마스터 실린더, 브레이크액 라인, 브레이크액 레저블라 업그레이드 등의 정비다 있으면 좋을거같네요.

불루문

2016-08-27 16:55:14

개인적인 느낌인지 모르겠지만 메탈에서 세라믹로 바꾸니깐 제동거리 즐고 느낌이 더 좋던데요...액도 그냥보다 어땐틱으로 하니깐 발도 편해지던대..그냥 개인적인 느낌인가보네요..
오토존에서 라이프타임로 받아서 직접하니깐 바가지 쓰는건 는 아니고 그냥 궁금해지네요.

리치필드

2016-08-27 18:11:01

그렇게 느껴질정도로 달라졋다면 민감하시긴 민감하신것 같네요 ㅋ

저같은 경우는 무조건 제조사 순정 부품 순정그레이드로만 정비하는걸 추천합니다.

오토존, 오라일리, 펩보이즈등도 결국 장삿속이더라구요.

기다림

2016-08-27 16:59:19

전 브레이크가 잘 잡히지가 않아요. 브레이크 다 갈았는데도 브레이크 밟으면 바로 서야 하는데 좀 빌려가서 잡히니....

혼다 2007년식 오딧세이인데 브레이크 페드랑 다 작년 10월경에 눈오기 전에 갈았어요.

리치필드

2016-08-27 18:16:29

로터가 너무 반짝 반짝 하지 않은지 살펴보시고

로터 면이 울퉁불퉁하지 않은지, 브레이크액이 너무 거무튀튀하거나 거품이 있는지도 보시구요!

만약 패드랑 이것저것(액, 캘리퍼, 로터까지 전부 교체 하셧단 말씀이시죠?) 싹 갈으셨는데 문제가 있으시다면 위의 상황을 어느정도 체크하고

문제가 있다면 해당 정비업체를 다시 방문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우주여행가기

2016-08-27 18:20:46

제차는 혼다 어코드(2010년. 11만마일) 인데요.

얼마전에 캘리퍼 교체 했어요. 빨리 알았으면 좋았을텐데여...ㅠㅠ

근데 날만 더우면 (추운날은 조용) 차에서 '뚜둑, 뚜두둑' 하는 소리가 핸들, 브레이크, 엑셀을 조작할때마다 나는데 원인이 무었인지 메카닉분들 (3군데) 마다 말이 다르네요....

리치필드

2016-08-27 18:28:44

주행중에 그런 소리가 나나요?

마케닉들은 어떤말을 하던가요?

우주여행가기

2016-08-27 18:33:26

네. 출발하거나, 정지하려할때 많이 소리가 나요.

한 곳은 쇼바 베어링문제, 다른곳은 차체밑에 충격이 있어서 마지막은 모르겠다. 라고 하네요.

차를 리프트에 올렸다 내리면 10분정도는 소리가 안나요..

리치필드

2016-08-27 18:39:56

저도 첫번째 집처럼 현가장치쪽 문제라고 생각했네요.

연식이 얼마 되지 않은 차량이라 큰돈들이기 아쉬울수도 있으신데요.

첫번째 집에 방문하셔서 스트럿에 문제가 있지 않은지 점검해보시고

만약 문제가 있다면 새걸로 교체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우주여행가기

2016-08-27 18:43:16

감사합니다.

첫번째 샵으로 가봐야 겠네요.


리치필드

2016-08-27 18:48:58

또 의외로 고무로된 부싱이 문제가 있을수도 있으니 얼라인먼트가 제대로 잡혀있지 않은게 확인이 되신다면

첫번째 샵에 방문하셔서 차량에 장착된 현가장치쪽 부싱들을 체크해 달라고 해보세요.

리치필드

2016-08-27 18:45:33

얼라인먼트가 똑바로 잡혀있는지 부터 확인하시는게 옳을것 같구요. 리프트나 잭에 띄워 놓고 구동축(어코드니깐 전륜이겠죠?) 타이어가 공중에 떠있는 상태에서 기어를 D나 1단에 놓고 양쪽다 굴러가는지도 확인해 보세요. 그렇디 않다면 드라이브 액슬에 문제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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