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넘겼습니다. 270,000 마일을 넘겨서
SW 12만 + 카테고리 5 호텔 7 박을 예약했는데요.
1. SW 로 넘어가는데 약 3 일 걸린다고 합니다.
2. 7박 숙박권은 1 년 유효기간을 가지며, 1년후에 다시 연장 가능하다고 합니다.
3. 카테고리 5에서 6으로 나중에 전환가능하며 3만마일이 추가소요됩니다. 7로는 6만이요.
다만 반대로 다운그레이드는 좀 복잡하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일단 항공마일이 필요한데
호텔일정이 안잡힌 분들은 가장 낮은 1-5 로 넘기시고 추후에 추가마일을 투입하여 상위 티어로 이동가능합니다.
4. 7 박이 굉장히 까다로운 롱숙박인데 저는 이거 한국밖에는 쓸데가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코트야드 서울 가서 터는게 가장 수월해 보입니다.
하와이도 생각해봤지만 한 호텔에서 7박은 너무 긴것 같습니다.
5. SPG 9만으로 SW 12만 + 컴패니언 + 7박 이면 대박 왕창 뽑아먹는것 같아요.
6. 와이프도 조만간 똑같은 루트로 갈것 같은데 이렇게 되면 14박이라는 숙박이 쌓여서 좀 난감하네요 - -
한국 아니면 유럽 어느 대도시가서 진짜 짱박혀있던지 하와이도 한호텔에서 7박은 좀 너무 지루한데요..
오랜만에 한 번 외쳐봅니다.
요시! 그란도시즌!
됐쓰요!!!
오, 전 호텔을 날짜까지 정해서 바로 써야하는 줄 알고,
지금 막 매리엇 호텔 폭풍검색에 들어갔었습니다, ㅠ ㅠ
역시 아는거이 힘...
그나저나 저는 United, SW 중 뭐로 넘길지 겁나 고민중입니다요...
SW는 포인트만 쟁여놓고 한 번도 이용을 안해봐서리...
아 역시나 이건 알라스카로 넘겨서 하와이 1.5방각인데 말입니다...
과거에 비공식적으로 5박패키지가 가능했었다고 하는데, 요새는 불가능하겠죠? 되면 참 좋을텐데요
5박 패키지도 방금 전화해서 물어봤는데 메리엇 베케이션 클럽 오너들만 대상으로 한데요.(짤없음)
대박이네요...근데 싸웨 타고 갈데가 없다는게 함정 이네요..미국 국내선 이용은 일년에 한번...근데 여기 저기 짜잘 하게 흩어져 있는 항공사 포인트들은 호텔로 보내는 방법은 없을까요??
27만 SPG 메리앗 포인트가 있으신 티모님이 부러울 따름.. 정보 감사드려요!
9만을 3배로 뻥튀기 해서27만이 되었다는것 같네요^^
티모님 카타고리 1-5 에서 9로 변환도 가능한 거겠지요 (물론 포인트가 많이 필요하겠지만) ?
그러고보니 이제부터 당분간은 SPG 카드 스펜딩 1불당 메리앗 3포인트네요? ㅎㅎㅎㅎㅎ
오, 또 이런 참신함이...
SPG안쓴지 한참 되얐는디, 써야되긋네요, ㅎㅎㅎ
에거... 이것도 타이밍 싸움되는 건가요.. ㅜㅜ
이렇게 달려들면 싸웨 컴패년도 엄격해 질까 걱정입니다.
머... 물론 우리가 주저한다고, 플톡동네에서 가만있진 않겠지만요.
저도 전화해서 5박+12만 항공마일을 문의하려던 차에 티모님 글을 읽었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질문하나만 드릴게요. 7박 숙박권을 얻게되면, 그 카테고리 안에서 예약하려면 가장 저렴한 방만 예약가능한건가요?
예) Kingbed or 2Quin beds
이렇게 두개가 가격이 좀 다르길래 여쭙니다. 가능하면 2Quin으로 이용해보고싶은데 말이죠 ^^
아.... 당장 spg program 이 바뀌지 않는다는건 알면서도... 어차피 항공사로 옮길 계획이라 생각하고 얼마전에 댄공으로 다 넘겼는데... 아까워용 ㅠㅠ
초보라 한가지 여쭤봐도 될까요?
현재 spg 7만 있는데요.
-그럼 spg 7만을 매리엇으로옮기면 21만,
그리고 나서 체이스 매리엇 신청하면 8만 보너스..
spg7만(매리엇 21만)+매리엇8만(사인업 보너스) = 29 만...이렇게하면 티모님처럼 할수 있는건가요?
1년에 한 3~4번정도 주로 한국위주로 7~10일정도 다녀옵니다.
유럽은 한 2~3번 정도 다녀오고요..
요것도 좋아 보이네요 후훗 ㅋㅋㅋ
5박 패키지에 대해서 문의 해도 될까요. 제가 클럽오우너인데..뭔가 해서요. ^^
클럽오너는 5 박 패키지가 가능하고
아닌 사람은 7박 패키지만 가능해요.
5박이 마일 소모량도 적고 연박에 대한 피로도도 덜하구요.
매리엇 7night은 꼭 붙여써야만 하는건가요?
넵
제 계획은 내년 초에 SW로 넘겨 에어라인pt+ 2018까지 컴패니언+ 7 nights
그리고 남편걸로 알래스카로 넘겨 귀한 알래스카 마일 획득... 이지만
현실은 spg 28000, 매리엇 7700이 전부... ㅋㅋㅋ 그냥 꿈이라도 꿔 봤습니다.
아프리카청춘이다님과 현실이 비슷하네요 ^^ 저도 꿈만 꾸며 질문하나 드려요. 혹시 hotel & air package로 했다가 hotel을 부득이하게 취소하게 되면 다시 포인트로 들어올 수 있을까요? 아니면 무조건 free night certificate로만 될까요? SPG의 flight and night 프로그램에서인가 어디서인가 취소하면 항공마일리지에 해당하는 포인트 빼고 다시 포인트로 돌려받을 수 있다는 글을 본 기억이 있어서요.
쉽지 않을 듯 하네요. 하지만 저도 궁금하네요.. +_+;
그나저나 이거 언제까지 갈까요? Too good to be true 라서 Southwest 에 막아버리면 완전 낙동강 오리알이거든요 ;;
항상 그랬듯이 투 굿투비 트루면 먼저 달리는 사람이 왕이죠.
저도 같은 고민중이에요. 제 이름으로 컴패니언 올해말까지라서 내년엔 남편이름으로 하려고 메리엇 포인트 쟁여놨는데 갑자기 일이 이렇게 되니 곧 막힐까봐 불안하네요. 흑흑
싸웨 컴패니언 달면 11월에 예약해 놓은거 companion ticket 으로 바꿀수 있을까요??
만약 이거 되면 당장 바꿀텐데요.. 다만 비행기가 full book 이라서 괜히 된다고 해서 바꾸다가 한명 티켓 날라갈까봐 걱정이 좀 되긴해요..
2. 7박 숙박권은 1 년 유효기간을 가지며, 1년후에 다시 연장 가능하다고 합니다.
3. 카테고리 5에서 6으로 나중에 전환가능하며 3만마일이 추가소요됩니다. 7로는 6만이요.
다만 반대로 다운그레이드는 좀 복잡하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일단 항공마일이 필요한데
호텔일정이 안잡힌 분들은 가장 낮은 1-5 로 넘기시고 추후에 추가마일을 투입하여 상위 티어로 이동가능합니다.
와 티모님 전광석화처럼 하셨네요.
매리엇 이 프로그램이 참 좋아보이는데
전 1박 짜리 7장을 주는지 알았거든요.
그런데 7연박 짜리 숙박권이면 이거 잘못하면 계륵이 될수 있겠는데요.
이게 어디 여행 간다고 해서 7연박 하기가 쉽지가 않은데요...
SPG 9만 넘겨서 알라스카12만 만들고 숙박권 만드는것도 나쁘진 않은데 말이죠.
7연박 7연박 7연박이 너무 큰 제약이네요.
생각해보니까 한 곳에서 7박 근처를 해 본적이 없습니다.
최고가 4박이었던 것 같은데요...
유나님처럼 하와이 같은 데서 써야하나봐요.
열정님 SPG 9만이 알라스카 12만과 숙박권이 될 수 있나요?
알라스카 12만은 2:2.5 말씀하신 것 같은데 숙박권은 잘 모르겠어서요.
일단 사웨로 포인트 넘어가면 한번 7박 숙박을 취소해보도록 해볼게요. 가능하면 참 좋은데요 - -;;
아니면 7박말고 높은티어로 4박이나 5박 가능한지 한번 트라이 해볼게요.
오늘 컴패니언 달았습니닷!! 감개무량합니다. 다시 컴패니언!!
축하드립니다!!!
정말 잘 몰라서 그러는데 southwest 컴패니언 베네핏은 무엇인가요??
저는 오늘 대한항공 마일 85k + cat 7 으로 넘겼습니다.
알라스카로 할까 고민하다가, 요즘 파트너항공사에서 대한항공 좌석 구하기가 힘들어서 그냥 대한항공으로 했어요.
마일 적립은 2-4주 걸린다네요. ㅠㅠ 실제로 얼마나 걸릴지 업뎃하겠습니다.
상담원한테 연장은 딱 한번 1년만 되냐고 물어보니까, 계속 연장이 된다고 하네요.
잘못 들은줄 알고, 3년이고 4년이고 계속 되냐고 물었더니 그렇다고 하더라고요.
상담원 말로는 메리엇 포인트로 구입한 것이기 때문에, 사용못할시에는 계속 연장하면 된다네요.
그래도 혹시모르니, 다른 분들도 직접 컨펌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생각해보니 이거 굉장하네요. 끊임없는 연장이 가능하면 꼭 2017년에 쓸라고 머리 빠개지지 않아도 되는거잖아요? 오호!
그쵸??? 마모 회원분들 대단한 것 같아요.
^^
우와! 정말 감사합니다. 이걸 다 확인해 주시고.
여기서 질문있습니다.
왜 UA로 넘기시지 않으샸나요? 훨씬 포인트가 높지 않나요? 이걸로 아시아나 타면 되구요.
아시아나를 예약하기 어려워서 그런건가요?
UA로 넘기는것도 좋은 옵션인데, 저희 동네는 아시아나 직항지가 아니라서요. ^^
조만간 대한항공 탈 일이 있어서, SPG 트랜스퍼 할 참이었거든요.
알라스카에 댄공 자리만 있었어도 그리로 옮겼을텐데... ㅎㅎ
작년에 cat 7 한거 올해 연장하려고 전화했는데 딱 한번 해준다고 하더군요. 듣기론 cat 1단계 업글하면 1년 연장 해준다고 들었는데 내년에 시도해 봐야겠어요.
33만이면 SPG 11만인데요 이거면 대한항공 13만 5천 아닌가요? 차라리 그게 나을 수 도 있지 않나요? 저도 가지고 있는 36만으로 SPG 12만 만들어서 대한항공으로 넘기면 어떨까 고민 중이거든요. ㅋㅋ
SPG 12만 -> 대한항공 15만
이거면 거의 일등석 왕복이 가능하네요. ^^
오... 역시 날카로우십니다.
대한항공을 생각했었다면, 메리엇에서 SPG로 전환하는 것을 생각했어야 했군요.
숫자가 1/3로 줄어든다고, 그 방법은 생각도 안해봤네요.
기존 메리엇 20만에 SPG 45k 전환해서 대략 33만 조금 넘게 만들었었는데요.
만약 역으로 메리엇 18만을 SPG로 넘겨서 6만 만들고, SPG 105k를 대한항공으로 넘겼다면...
대한항공 85k + cat 7박 숙박 vs 대한항공 130k + 메리엇 2만이네요.
제가 지금 대한항공 45k 를 메리엇 cat 7 7박 숙박권과 바꾸었군요. 아뿔싸...
대한항공 45k 보단 매리엇 cat 7 7박이 나을 것 같지만 합쳐서 대한항공 12만 5천이면 비지니스로 미국-한국 왕복이지요. 여전히 어느게 나은지는 모르겠어요. ㅠㅠ
7연박하기가 쉽지 않아서 며칠째 고민 중인데요, 왜 다들 항공 마일로 넘기는 걸 더 좋아하시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category 7일 경우 330K 마일쓰는 대신 매리엇 5th night free하면 35K x 4 = 140K, 남는 190K 포인트는 다음에 5박정도 다시 매리엇에서 쓸 수 있는데 ($300x5 value)...
다들 매리엇보다 다른 호텔을 선호하셔서 그러는 건가요? 항공 마일로 넘기는게 value가 더 좋아서 그러시는 건가요?
제 생각에 이 옵션은 Marriott 포인트나 SPG 포인트가 많은 사람들이 좋아할 옵션입니다. UR을 Marriott 포인트로 옮겨서 Flight & Hotel로 리딤하는 것은 별 메리트가 없죠. 어차피 UR은 항공으로 전환이 가능하니깐요. 하지만, F&H를 이용하면 UR로 전환할 수 없는 항공사로도 전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ANA나 Asiana로도 말이죠. 사실 F&H로 전환할 수 있는 항공사가 제일 많네요.
그렇군요. UR에서 전환하는 항공사가 제일 많을 거라고 막연히 생각했었는데, 점점 파트너항공사에 푸는 마일리지 좌석이 적어지니까 항공사로 직접 전환할 수 있는 이점이 있네요.
호텔 숙박에 초점을 맞추시면, 패키지는 별 메릿이 없는 것 같아요.
지금 핫한 이유는 spg가 x3으로 전환되기 때문인 듯 싶어요.
1) spg에서 싸웨로 전환이 되지 않던것이 메리엇으로 9만 넘기면 컴패니언 바로 달성되는게 크고요.
2) spg에서 UA로 전환하면 반토막 나던것이, 메리엇 통하면 포인트 전환율도 좋아지고요. 7박 숙박은 덤이죠.
3) spg에서 항공사로 10만 넘기면 125k 마일이 생기는데, 메리엇으로 9만 넘기면 항공마일리지 12만 + 7박 숙박이 생기거든요 (패키지1).
메리엇 덕분에 SPG 포인트 가치가 더 올라간 느낌입니다.
가치로만 따지면 SPG 가치가 떨어진 거 아닐까요?
원래가치:
SPG - 2.5 cents/point
marriott - 0.7 cents/point
변환시 SPG 가치 = 0.7 x 3 = 2.1 cents/point
물론 SPG - 매리엇 변환 후 항공 에어 패키지로 전환 하시면 다시 가치가 상승하긴 하네요 ^^
항공 에어 전환 시 SPG 가치 ~ 5 cents/point
유나의 결론: SPG 를 매리엇으로 바꿔 호텔 숙박용으로만 쓰면 손해지만 에어 + 호텔. 팩키지로 활용하면 대박이다! (호텔 숙박용으로만 쓰시려면 거꾸로 매리엇-> SPG 해야 이득인 듯 싶네요. ^^)
기존에 있던 매리엇포인트 사용측면보다 spg포인트 활용이 더 좋아진다는 면에서 확실히 매력적인 옵션이네요.
결국은 value 죠. @티모 님 case 를 예로들면,
매리엇 27만: 270,000 x 0.7 = 1,890 불
매리엇 cat 5 7박 + southwest 12만 = 25,000 x 6 x 0.7 + 120,000 x 2.88 = 4506 불
2,,616 불 이익이네요 ^^
제 경우엔 36만으로 cat 8 에서 7박, 알래스카 12만 받을 예정인데요,
매리엇 36만: 360,000 x 0.7 = 2,520 불
매리엇 cat 8 7박 + alaska 12만 = 40,000 x 6 x 0.7 + 120,000 x 2.1 = 4,200 불
1,680 불 이익이고요
Note: southwest 가 더 이익인 이유는 다들 아시죠? 싸웨 컴패니언 땜이죠 ^^ 하지만 알래스카 항공 역시 유럽왕복시 하와이 왕복 두장이 덤으로 따라올 수 있으므로 1,000 불 추가 기대 하실 수 있을 듯 하네요. 결국은 쎔쎔. 티모 님 - 2616 불, 유나 - 2,680 불
갈 때: 하와이-엘에이 (스탑오버) - 유럽, 2인 이콘 편도 alaska 60K (델타항공 이용)
올 때: 유럽- 엘에이 (스탑오버) - 하와이, 2인 이콘 편도 alaska 60K (델타항공 이용)
와 2600불이 넘게 차이나면 엄청난 value 이익인데요. 유나님의 깔끔한 계산과 예시 (짝짝짝)
싸웨도 욕심나고 알래스카도 욕심나네요. ^^
다들 말씀하신 것처럼 정말 쓰기 나름이에요. 저한테는 항공 마일로 옮기는 것보다 (태어나서 한곳에서 7박을 해 본건 집 밖에 없어요) 말씀하신 것 처럼 호텔에서 쓸 거에요. 하지만, 가치를 최대한 뽑을 수 있는 곳에서 써야되겠죠.
2년 후 방 두개가 필요한 때가 있어서 이번 3:1 conversion 프로모션은 저한테는 따봉이에요.
조각조각 흩어져 있는 SPG 140,000을 메리엇으로 옮겨서 메리엇 category 7 (5박에 160,000)이나 포인트 조금 더 모아 마우이 리츠 (5박에 240,000) 에서 쓸 예정이거든요. 내년 8월 보니 마우이 레지던스 인 하루에 $419불 x 5 = $2,095, 1.3 CPM 정도 나옵니다 (택스나 다른 fee 빼고도). 리츠는 말도 안되는 하루에 $809 (809 x 5 = 4,000 / 240,000 = 거의 1.7 CPM!)
마우이 쉐라톤이 2만으로 오른 상태에서 (뭐 세일할 때는 그 반에도 가능 한 적 있었지만), 저한테는 호텔에서 쓰는 게 좋은 딜이네요~
댓글 [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