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잠시후에 휴스턴에서 아틀란타로 가는 비행기를 타기로 되어있었는데 델타에서 갑자기 연락이 왔어요. 기상악화로 비행기 시간이 딜레이 되었다면서 새로운 체크인 시간을 보내주었어요, 그런데 문제는 아틀란타에서 연결편을 타야하는데 약 10분의 시간이 주어졌는데;;; 게이트를 확인하니 불가능할것 같아요;; 더욱이 지금 딜레이되어진 시간도 벌써 두 번째이고, 아틀란타 공항 홈페이지에 확인해보니 눈이 많이 와서 많은 항공편이 취소되거나 딜레이 뒤었다고 나오네요 ㅠㅠ 델타에 계속 전화를 하고 있는데 2시간째 묵묵부답이고.. 우선은 휴스턴 공항에 도착하자 마자 델타 직원에게 문의를 하려고 하고 있고요 ㅠㅠ
혹시 이런 상황에서 만약에 비행편을 구하지 못하였거나 뒤늦게 출발 (하루이상) 이 되었을때, 신용카드 (바클레이 어라이벌) 를 통해서 받을수 있는 베니핏이 있을까요? 바클레이 어라이벌 카드 혜택을 살펴보니 trip delay reimbursement 같은 것 없고, 아래와 같은 보험이 있기는 한데.. Travel accident가 이 경우에도 적용이 가능할까요? 만약 오늘 안에 출발을 못하게 될 경우 호텔이나 음식에 대해서 카드회사에서의 혜택이 있을까요?
경험자 분들의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ㅠㅠ 경황이 없어 너무 두서 없이 글을 쓰네요 죄송합니다.
provides reimbursement for any nonrefundable cancellation or change fee if your trip is interrupted or cancelled for a covered reason and your tickets were purchased with your Barclaycard Arrival PlusWorld Elite MasterCard
최종 목적지는 휴스턴에서 직항이 없는 조그만 미국 중부 소도시이고요, 지금 다른 델타로 전화 연결을 해보려고 합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아틀란타 공항 concourse B에서 concourse D는 미친듯이 뛰어도 10분은 무리겠죠? ㅠㅠ 표를 바꿔줄꺼면 커넥팅도 바꿔주지 애매하네요 ㅠㅠ
이제 공항으로 가는 길인데 도착하자 마자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정 말하면 endorse해줄수 있을겁니다.
휴스턴 AA에서만 두번 엔도스 받았어요
타 항공사 사정해봐야겠습니다. ㅠ
연결편도 조금 늦춰져서 아틀란타에서 20분정도의 시간이 있는데 이 시간 동안 Concourse B 에서 Concourse D로 이동 가능할까요? 위치는 거의 B 끝에서 D 끝이에요 ㅠㅠ
애틀란타 도착시간과 열결편의 출발시간 사이의 시간이 20분이라는 말씀이신가요? 그럼 터미널D 에서 타야하는 연결편의 Boarding time은 이미 아틀란타에 도착하기 10분전에 시작할텐데요..
네 출 도착 시간 기준으로 말씀 드렸던 것이구요,, 역시 조금 힘들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근처 호텔에서 하루 더 자고 가도록 해야 할 것 같아요 ㅠㅠ ;; 델타측에 컴플레인 하면서 뭔가 요구 할 수 있나요? 이런 경우가 처음이라 당황스럽네요 ㅠㅠ
일단 델타에서 해주는 것 보고, 델타에서 호텔/식비(밀 바우처)를 해주지 않았을 경우, 결제에 사용한 신용카드가 트립 딜레이 인슈런스 베네핏이 있으시면 처리 가능하실 겁니다.
반드시 결제에 사용한 신용카드로 해당 호텔/식당에서 결제 하셔야 하고, 영수증과 더불어 델타 측에서 아무런 보상도 해주지 않았다는 편지도 받아서 나중에 같이 제출하셔야 할겁니다.
그리고, 최대 보상 액수가 건당 500불인가로 제한이 있을 겁니다.
방금전에 델타에서 표를 바꿨는데요,, 내일(8일) 출발하는 표이고 첫번째 비행기는 first class 좌석( 아틀란타까지 가는 여정) 으로 변경을 해주었습니다. 다른 바우처및 식비는 제공해 주지 않았구요.. 이 경우 그냥 받는것이 맞는것인가요? ㅠㅠ
우선 공항 근처 호텔 잡았습니다. 우선 내일 좌석 승급해 준것으로 만족하고 쉬다가 가려고 생각하고 있어요.
미리 신용카드사에 Trip Delay Insurance 에 대한 것을 문의해보고, 아마도 호텔 및 식사는 해당 카드로 결제하고 영수증 첨부해서 Trip Delay Insurance Claim Form 이 있을 겁니다.
그걸로 해당 첨부 서류 작성하셔서 보내셔야 환급해 줍니다.
아마도 전제 조건이 Trip Delay 된 사실과 해당 항공사에서 호텔 및 식비 보상 해주지 않았다는 걸 첨부해야 하고, 반드시 Trip Delay Insurance 가 커버되는 신용카드로 비행기표를 결제했고, 호텔/식비도 동일한 카드로 지불하셔야 할겁니다.
늦게 봤네요. Weather라서 별도 보상은 없을 것 같고요, 대신 distressed passenger rate로 호텔을 좀 싸게 예약하실 수는 있을겁니다.
아 distressed passenger rate 이란것이 있었군요. 저는 이미 공항 근처에 호텔 투숙을 마친 상태라 다음에 알아보아야 하겠네요.. 혹시 몰라서 휴스턴 공항내에 있는 Marriott 호텔(Houston Airport Marriott at George Bush Intercontinental)에 연락해보니 distressed passenger rate을 $109.00 로 책정해 두고 있더군요. 다른 분들 참고하세요
댓글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