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타이거범입니다.
CDG-ICN 구간 에어프랑스 AF264기를 타게 되었는데요. 체크인 이틀전에 스페셜 업그레이드 오퍼가 이메일로 날라들어왔습니다.
프리미엄 이코노미는 $372, 비지니스는 $631인데요. Seatguru로 확인해보니 구기종인듯 싶은데(V1) 유튜브(2014년 영상)로 확인해 보니 좀 많이 outdated되어 보이기도 하고요 (비지니스에 middle seat이..!)
혹시 최근에 이 노선 탑승하신분 계신가요? 혹시 AF 프리미엄이코노미나 비지니스가 업그레이드할 가치가 있을까요? 2nd leg flight이라 탑승전 라운지 이용은 좀 제한적일듯 싶어요.
정리하자면:
1) seatguru로 확인하는것 말고도 현재 어떤 노선이 어떤 기종인지 확실히 확인하는방법이 있나요? (위 seatguru 링크에서는 There are 5 versions of this aircraft 이라고 뜹니다.)
2) AF 프리미엄 이코노미로 타보신 분이 계시다면 혹시 이코노미와 비교하여 어떠셨나요?
3) 탑승전 라운지이용이 제한되는 비지니스 한 구간 (CDG-ICN 11시간)이 $600 extra의 가치가 있을까요? (주관적인 부분이긴 하지만 의견을 듣고싶어요.)
1. AF 에 직접 문의해 보심이 제일 확실하지 않을까요
3. 2009년에 LAX-NRT UA 비지니스 $600 업글이 나와서 처음 비지니스 타봤습니다.. 너무 편했는데 다음부터는 죄다 $1000 이상이여서 아쉬웠더래죠.
개인적으로 10시간 이상이고 $600안팍이면 무조건 업글합니다.
구기종이면 그냥 페스하시는 것이 어떨까 생각됩니다. 거기에다 라운지 이용을 하지 못하시면 더더욱! (파리 공항 AF 라운지는 생각보다 괜찮더라구요).
$631불이면 문안한 비즈 업글 오퍼입니다만... 이코노미를 비싸게 사셨으면 그리 좋은 딜은 아니네요. 참고로 저는 작년에 JNB-DOH-CMN 왕복을 이코노미 1000불에 발권했는데 이메일로 왕복 비즈 업글 오퍼가 500불에 와서 덥석 물은 적이 있습니다 (오퍼라기 보다 upfare였었는데요...). 그래서 저는 왠만하면 이런 딜이 아니면 잘 안 움직입니다.
네 $600 비즈업글이라 좋은딜이닷 하고 뛰어들 찰나에 유튜브 보고나서는 욕심이 확 사라지더라구요. 당연히 서비스/음식/주류/앵글플랫 >>> 이콘이긴 하겠지만요. QA가 아프리카-아프리카 노선도 다니는군요. 댓글 감사합니다.
1) 자리선택이 가능하다면 선택창에서 보여지는 Y캐빈 배치로 구분해볼수있겠네요. 왠만하면 변경이 없을듯 싶은데 비행 하루이틀 전이라면 flightradar 가셔서 기체번호 뜬걸로 확인해볼수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전부 angle-flat 들어가는 777 이였네요..
2,3) AF프이코는 안타봤지만 PE/J 업글 가격 차이가 저정도이고 업글 생각이 있으시면 무조건 J 추천드립니다. Angle-flat 이라도요.
그런데 저도 별로 추천은 못드리겠네요. 개개인 차이긴 한데 전 Angle-flat 이 개인적으로 좀 불편하더라구요; lie-flat 이라면 살짝 고민했을법도 한데.. 거기다가 라운지이용까지 제한이라니;
오퍼가 왕복인지 편도인지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저도 오퍼가 들어왔는데 왕복인지 편도인지 잘 모르겠어요ㅠㅠ
오퍼를 받고 AF 웹사이트에 들어가보면 어떤 구간이 upgrade eligible인지 뜨는것같아요. Reservation Detail에도 확인해보실수 있으실 것 같아요. 저는 CDG-ICN (편도) 구간만 이었습니다.
한 3년전에 CDG-JFK 에어프랑스 타고 파리에서 뉴욕으로 돌아왔었는데요. 그날 제가 탄 비행이가 빈자리가 좀 많았었던거 같아요. 공항에서 텍스리턴 받으려고 일찍 갔고, 무인 체크인을 하고있는데, 프리미엄이콘 자리를 선택할수 있게 해놨더라구요, 게다가 무료!!! 그래서 아무 생각없이 업글하고 앉았는데. 딱히 자리가 일반 이콘과 크게 차이날정도로 넓지도 않았고, 그렇다고 막 다른 서비스를 받는것도 아니었고. 이콘이랑 비지니스 사이에 어찌어찌 만들어놓은 자리 (커튼으로 구분을 해놓긴 했어요) 같았어요. 결국엔 그냥 이게 무슨 프리미엄이야 라고 생각했던 기억이 납니다. 같은 기종인지는 모르겠으나 암튼 차액을 내고서 프리미엄이콘을 타지는 않을것 같아요.
찾아보니 40%나 더 넓고 더 프라이밧하다고 하는데 꼭 그런것도 아닌 모양이네요. 댓글 감사합니다.
한국 - 유럽 출장시 프리미엄 이코를 타서 갈때는 비지니스로 올때는 프이코를 탔는데요
제가 탄 기재가 맞다면 비지니스가 그.... 미끄럼틀 비니지스 아주 옛날 기재였습니다.
돌아올때는 그나마 좀 나은 기재는데 프이코라고 그닥 편안하지 않았던 기억이 나네요.
다만 제가 워낙 비행을 힘들어하는 체질이라 더 그럴지도 모르겠어요 ^^;
사실 대한항공 비지니스나 ANA 비지니스를 타도 한숨도 못자고 날라가는 체질이라서요
댓글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