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일모아를 통해 항상 많은 정보를 얻고 있어 항상 감사드립니다.
최근에 친구를 통해 특정 사이트에서 선글라스를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하여 처음에는 조금 의심을 하다가
뭐 인터넷에 특별히 나쁜 리뷰가 있거나 하지 않아서 선글라스 2개를 119불에 구매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혹시나 하여 더 알아 보았더니 Scam으로 의심이 되는 정황들이 있어 결제를 한 뒤 6시간도 안되어서 바로 결제를 취소하려고 하였는데
웹사이트에는 전화 연락처는 없고 메일만 있어 결제를 취소해 달라고 요청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 사이트에서 답으로 자신들의 Policy 상에 주문을 취소할 때, 취소에 대한 요금을 10%를 물게 한다고 해서.. 이 사람들하고 이야기 해봤자 아무런
해결이 되지 않을거 같아 chase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여 Despute를 요청하였습니다. 참.. 그리고 이 웹사이트에서 제 동의도 없이 fee라고 해서 원래
결제 금액인 119불 보다 많은 135불을 charge 한 것을 뒤늦게 발견했습니다.
여하튼 chase 고객 센터에 잘 못하는 영어로 상황을 설명했더니.. 무슨 form 을 집으로 보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15일이 지나야 refund의 여부를 알 수 있다고
하는데..
이게 보통의 dispute 과정인가요? 제가 이런 걸 해보는 것도 처음이고 ... 인터넷으로 다른 분의 사례를 보니 전화로 바로 dispute를 해주는거 같던데..
제가 영어가 완벽하지 않아 잘못 이해를 하거나..잘못 설명을 한건가 걱정이 되어 이렇게 도움을 부탁드리려고 글 올립니다.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체이스 홈피에 보면 디스퓨트 하는 코너 없던가요?
SM 보내실때 보면 dispute 이라고 선택하는 옵션이 있었던것 같애요! 예전에 그런식으로 dispute 해본 적 있습니당
로그인하시고 크레딧카드 어카운트에 가시면 "Things you can do" drop down 메뉴에서 Dispute이 있습니다. 거기에 내용 정리하셔서 온라인에서 바로 submit 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얼마전에 해보니까, 며칠 뒤에 바로 전화와서 추가 설명해주고 바로 Credit 으로 받았습니다.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도움을 통해 잘 해결하였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윗분들이 해주셨네요...
저도 작년에 일이 있어서 Dispute 했었는데
의외로 너무 쉽게 되어서 역시 이래서 체이스 체이스 하는구나 를 느꼈었습니다.
일단 소비자 우선인 점이 너무 좋았습니다
딱히 증명이나 서류를 많이 요청한것도 아니였구요..
잘 해결되시길 바라고, 그럴거 같아요 ^^
(아직은 체이스 빠 돌이^^)
도움글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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