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모기지 APR (특히 ARM)이 헷갈립니다.

파노 | 2019.05.07 13:30:36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여러번 오퍼와 카운터 오퍼를 주고 받아, 구두로 일요일 저녁에 합의를 하고, 어제밤에 합의된 내용으로 사인해서 보냈고 오늘 Seller가 Sign할것으로 예상되어서  몇일내에 모기지 선택을 하기 위해서, 총 4곳의 Loaner와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머리 아프네요.

 

30 Yr Fixed와 7/1 ARM 중에 어느 옵션이 맞는지 고민중입니다. 작년에 판, 미국에서 첫번째 샀던 집은 30 Yr Fixed를 했더랬습니다.

 

더 네고가 필요하지만 현재까지 받은 가장 좋은 딜은 30 Yr Fixed은  3.75% Interest Rate/3.737% APR, 7/1 ARM은 Interest 3.25% (클로징 10일전에 $500K의 다운페이먼트를 계좌를 열고 옮기면 0.25%를 더 낮춰서 3.00%)/APR 4.190%입니다. 

 

APR이 Interest보다 낮을수도 있는걸 처음 알았고, ARM의 경우에는 Interest rate하고 APR차이가 (0.94%) 꽤 나네요. 

그런데 차이가 나는 부분에 대해서 Loaner들이 서로 다른 의견을 줘서 헷갈려서 마일모아 고수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어서 글을 씁니다.

 

APR이 왜 높냐고 문의를 했더니, ARM을 제안한 2명의 Loaner들은 "ARM assume some higher rates over the course of the time frame that rate first adjusts. ARP on ARM is pretty useless"라고 답이 왔고,  Monthly Pay는 Interest Rate로 계산하니 걱정하지 말고, 7년이 지난후에 이자율 변동을 최악의 시나리오로 가정하고 계산해서 그런거니 신경을 안 써도 된다고 하네요. 마일모아에서도 검색을 해보니 비슷한 의견을 발견할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30 Fixed 를 제안한 다른 Loaner들은 "High 4.190% sounds like you would be paying a lot of closing costs for the diffrence in rate and APR" 라고 하고, 마일모아에서도 그런 의견을 본것 같습니다.

 

일단 Closing Cost의 디테일을 달라고 요청을 한 상태인데요. 어느 말이 맞는걸까요?

 

Rate만 보면 만약 3.0%로 갈수 있다면 ARM로 가야할것 같은데, 7년에 되었을때 여러 상황들이 어떨게 될지 몰라서 어느 쪽으로 선택을 해야 할지도 고민이 되네요.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 드립니다.

 

댓글 [6]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5,509] 분류

쓰기
1 / 5776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