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인데 캘리는 이상하게 춥네요. 다들 활기찬 월요일 오전을 보내고 계신가요?
작년 블프때 장만한 픽셀 3의 배터리가 이상하게 빨리 닳아요. 같이 바꾼 남편의 3 xl과 너무 비교가 되지만 xl이 원래 배터리 용량이 더 커서 그러려니 했는 데, 배터리 사용량을 보니 확실히 이상하네요.
100퍼센트 충전해서 6:30에 언플러그한 전화기가 벌써 77% 예요. 지금 시간은 겨우 아침 9시고요.
배터리 세이버도 켜 뒀고, 몇번이나 Restart도 했고, background에 돌아가는 프로그램도 없는데 말이죠. 인터넷을 뒤져도 저랑 같은 경우는 없는 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구글에서 새 제품을 산 건데, 뽑기를 잘못한 건가 싶기도 하고... ㅠㅠ
혹 제가 모르는 방법이 있을까 싶어 도움을 구합니다. 배터리 사용량 스크린 샷도 첨부해요.
팩토리 리셋만 빼고 인터넷에서 찾은 방법은 다 시도해 봤는데 제가 못찾은 방법이 있을까요? 그리고 위 스크린샷에 보면 100%에서 카톡은 1%만 사용한 걸로 나오는 데, 배터리 잔량은 81% 예요. 나머지 18%는 어디로 간 걸까요??
배터리 방전 문제는 대부분 이상한 S/W가 깔렸거나, 정상적인 S/W라도 잘못된 업데이트가 오동작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더군요. (i.e. 하드웨어 문제는 상대적으로 많이 드뭅니다.)
아래 링크에 있는대로 한번 해보세요.
https://support.google.com/pixelphone/answer/2852139?hl=en
이렇게 해도 안 되면 구글앱들 내지 하드웨어 문제인데, 지금까지 경험으로 보면 대체로 이 선에서 마무리 되는 듯 합니다.
지금 밖이라 일단 세이프 모드로 다시 껐다 켰어요. 제발 뭐가 문젠지 찾아지면 좋겠네요. 아이들 현장학습 따라 왔는 데, 사진 좀 찍었더니 20% 됐어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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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이프 모드로 해도 쭉쭉 떨어지네요.
그럼 전 보통 아래 @modu 님이 말씀하신대로 Google Play Services를 업데이트 제거를 해보라고 권하곤 하는데... 또 저 아래 차가워도 쭉쭉 빠진다니 그것조차 아닐 가능성이 크네요. 리셋을 하시거나 고객 센터에 교환 요청해보시는 수 밖에 없는데, 어차피 고객 센터에 연락해도 이것저것 다 시켜보고 나서 교환 해줄 거예요. "난 이미 그거 다 해봤다"라고 해도 매뉴얼이 그렇다고 다 시키는 것 같더군요. 일단 연락해보심을 추천합니다.
하아... 하루 날 잡고 연락해봐야겠네요. 세이프 모드도 소용없는 거 보니 불량인가봐요. ㅠㅠ
google play service 등 background 작업이 많아서
그럴겁니다.
rooting이 된다면, 파격적으로 trim이 가능해
battery drain이 많이 줍니다.
평소에 전화기가 뜨겁나요? 암것도 않해도? 그럼 백그라운드에서 뭔가 뻘짓을 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차가운데도 쭉쭉 빠지나요? 그렇다면 배터리 불량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저 배터리 용량 확인하는 곳에서 메뉴 누르셔서 전체 기기 사용정보 표시 눌러 보세요. 그럼 조금 더 자세히 알게 되실껍니다.
뜨겁지는 않은데 차가와도 쭉쭉 빠져요. 위에 올린 스크린샷이 기기사용정보 표시 눌러 나온 화면입니다.
배터리 불량인가봐요... 이거 구글에 얘기해서 전화기 바꿔야 하는 거죠? ㅠㅠ
구글에 전화해 보세요. 커스터머 서비스 좋아요. 확인해 줄거예요.
네. 지금 새벽에 나갔다가 지금 막 (11시간 반짜리 현장학습이었어요. ㅠㅠ) 돌아온 터라 일단 숨 좀 돌리고 내일 전화해 보려구요. 업데이트 할께요. ^^
배터리 조루는 헬쥐랑 htc 전매 특허 인데, 구글이 헬쥐랑 htc랑 관계 끊고도 조루는 물려받은 모양입니다.
워런티로 해결해보사거 안되면 아이폰으로 옮기세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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