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후기 6840
- 후기-카드 1828
- 후기-발권-예약 1255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57986
- 질문-기타 21016
- 질문-카드 11840
- 질문-항공 10300
- 질문-호텔 5274
- 질문-여행 4095
- 질문-DIY 198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427
- 정보 24455
- 정보-자가격리 133
- 정보-카드 5254
- 정보-기타 8082
- 정보-항공 3859
- 정보-호텔 3277
- 정보-여행 1084
- 정보-DIY 208
- 정보-맛집 219
- 정보-부동산 44
- 정보-은퇴 265
- 여행기 3450
- 여행기-하와이 390
- 잡담 15573
- 필독 63
- 자료 66
- 자랑 723
- 금요스페셜 106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1
- 구라 2
- 요리-레시피 71
- 오프모임 200
- 나눔 2708
- 홍보 15
- 운영자공지 32
업데이트: 제목 바꿨습니다.
처음 질문한 뒤 답글 주신분들 덕분에 잘 이해했습니다.
좀 더 검색해서 공부해 보니, 대한항공 125k 마일 모으는게 이제는 정말 어려워졌네요.
대한항공에서 주는 카드로 45k 정도가 가장 쉬워보이는데, 이것도 타깃 오퍼네요.
마일 적당히 모아서 ,
(예) 스카이팀 마일은 모두 대한항공 마일로 (뎉타 등등),
편도를 이코노미에서 비지니스로 업그레이드 하는 게 나아보이네요.
~~~~~~~~~~~~~~~~~~~~~~~~~~~~~~~~~~~~~~~~~~~~~~~~~~~~~~~~~~~~~
(이전제목): 대한항공 미국-인천 비지니스 왕복 125k 마일?
제가 잘 이해 한건지 모르겠네요.
대한한공 싸이트보면 비수기에 미국 - 인천 왕복 비지니스 마일리지 발권이 125k 로 나오는데요.
이게 너무 쉬운 거 같아서요.
카드 2장 또는 3장만 만들면 마일리지 125k는 쉽게 모을 수 있어 보입니다.
그럼 2, 3년마다 미국에서 한국행 비지니스 비행기표를 마일로만 발권할 수 있다는 건가요?
제가 뭔가 모르는 게 있어 보입니다. : (
- 전체
- 후기 6840
- 후기-카드 1828
- 후기-발권-예약 1255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57986
- 질문-기타 21016
- 질문-카드 11840
- 질문-항공 10300
- 질문-호텔 5274
- 질문-여행 4095
- 질문-DIY 198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427
- 정보 24455
- 정보-자가격리 133
- 정보-카드 5254
- 정보-기타 8082
- 정보-항공 3859
- 정보-호텔 3277
- 정보-여행 1084
- 정보-DIY 208
- 정보-맛집 219
- 정보-부동산 44
- 정보-은퇴 265
- 여행기 3450
- 여행기-하와이 390
- 잡담 15573
- 필독 63
- 자료 66
- 자랑 723
- 금요스페셜 106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1
- 구라 2
- 요리-레시피 71
- 오프모임 200
- 나눔 2708
- 홍보 15
- 운영자공지 32
23 댓글
티메
2019-06-02 04:10:05
알고 계신게 맞습니다.
미주 동북아 편도 비즈 62500 입니다.
칼리코
2019-06-02 04:25:27
일단 마일정보는 맞군요. : )
항상감사하는맘
2019-06-02 04:22:04
만드시려고 하는 카드 2장 3장이 어떤 카드를 말씀하시는 건지에 따라 다를 거 같은데요, 예전 같으면 chase UR 포인트가 대한항공으로 전환되어 사인업보너스나 스펜딩으로 마일 모으기가 쉬웠지만 지금은 대한항공 마일로 적립할 수 있는 카드가 몇 없어서 아주 쉽지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아마 놓치고 있는게 있으시다면 이 부분이 아닐까 싶네요. 만약 비지니스 등을 하셔서 스펜딩만으로도 많은 부분을 모으 실 수 있다면 문제가 없겠지만요 ^^ 그리고 예전 처럼 계속 사인업 보너스를 받기 위해 만들고 해지하고 하는 쳐닝도 예전만큼 쉽지 않은 점도 고려해야 할 거 같습니다.
칼리코
2019-06-02 04:27:40
답글 감사합니다 : )
UR 포인트가 크군요. : (
제 경우 비지니스 안해서 스펜딩으로 마일 모으는 건.무리구요.
검색해 보니까 여기에 정리 잘되어 있는데요. 하나씩 따라하면 마일 125k 쉽게 모을 수 있어 보이는데, 1년 반 이면 될까요?
https://upgradedpoints.com/how-to-earn-korean-air-skypass-miles/
픽트윈스
2019-06-02 08:26:51
쉽지않죠. 사인업으론 이제 잘해봐야 매리엇 카드 한개+ 댄공40k오퍼 해서 70-75k 마일 정도일텐데.. 우선 매리엇카드들은 처닝하기도 어렵고요 (5/24규정이나 동시보유 제약때문에. 여기 나오는 차트 보시면 됩니다. ->https://frequentmiler.boardingarea.com/marriott-bonvoy-complete-guide/#creditcards). 다른 카드 사인업 하나도 안하고 대한한공 마일만 사인업/처닝해서 모으겠다. 라고 하시면 최상의 시나리오론 2년에 한번 처닝이 가능 할테니 지금부터 2년 뒤 150k정도 확보하는 건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만.. 그때까지 저 카드들/사인업오퍼들이 그대로 있을거란 보장도 없고, 다른 카드 사인업에 제약이 생기니 opportunity cost도 조금 큰 것 같습니다. 댄공카드나 매리엇카드를 만든 후 적립으로 스펜딩해서 모으시려면 물론 스펜딩에 따라 다르기는 하겠습니다만.. 댄공마일은 적립율이 별로 좋지않죠 UR파트너쉽이 사라졌으니까요. Us bank카드는 잘해봐야 2%, 매리엇카드는 3:1트랜스퍼에 2만당 5천 보너스이니.. 뭐 대강 0.8-1.66%정도로 보면 될거 같구요. 카테고리가 Us bank쪽은 너무 한정적이라 그리 쉽진않네요. 링크에서 나열한 방법들은 대강 보니 다른 Airline 탑승/파트너 호텔 스테이/shopping portal 정도인 것 같은데 요 방법들을 메인으로 사용하기엔 효율이 낮아 보입니다. 한국 방문이 목적이시면 비교적으로 모으기 더 쉬운 다른 항공사 어워드 티켓으로 가는 방법이 덜 험난하실 것 같아요 ㅎㅎ. MR을 모은다던가, MR을 모은다던가.. AA 마일로 JAL발권도 있고요, UA마일/UR콤보도 있고요(차트가 사라질 것 같지만...).
칼리코
2019-06-02 19:49:31
아...
이제야 마일 모아서 대한한공 비지니스석 티켓 발권할까하는데,
좋은 시절 다 갔군요. ㅠㅠ
푸른오션
2019-06-02 12:33:53
모으기가 쉽다니요 ㅠㅠ 어려워요어려워... 45k개인 사인업에 더해서 순스펜딩으로 70k정도 모으실수있으면...부럽습니다
제이유
2019-06-02 14:27:22
5년전? 까지는 쉬웠어요 ㅠㅠ
기너
2019-06-02 19:19:50
카드 2장 3장 열고 그 다음이 문제죠 ㅜㅜ
칼리코
2019-06-04 08:16:04
좀 더 공부해 보니, 윗분들 말씀처럼 대한항공 마일 모으는 게 어렵네요 : (
쌍둥빠
2019-06-04 09:00:39
US Bank 개인/비즈니스 각 1장씩,
Chase Marriott
AMEX Marriott 2장하면 125k 정도 모으는거 어렵진 않죠.
다만 이렇게까지 해야하나 싶죠 ㅎ
칼리코
2019-06-04 09:06:03
그러게요. : (
오레오
2019-06-04 18:10:18
딱 저 루트대로 하다 딱 저 생각이 들었어요. ㅎㅎㅎㅎ
내가 왜 이렇게까지 해야하나.....그게 머라고
그냥 MR로 JAL탔어요.
bn
2019-06-04 09:08:31
비즈니스 업글 티켓 사시려면 돈 많이 주고 사셔야 합니다. 별로 추천해 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칼리코
2019-06-04 17:58:03
비수기에 편도 4만마일인데 나쁜가요?
오레오
2019-06-04 18:03:08
ㅎㅎ bn님 뜻은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이코노미 표가
엄청 비싸서 업그레이드하는 의미가 없단 말씀이세요
실례로 업그레이드 가능한 W, Y,B,M 클래스 사실려면 비수기에도 거의 200만원 아님 그 이상 주셔야 되요
회사 출장용으로 회사서 Y클래스를 끊어줘서 업그레이드해서
탄 적은 있는데 그 외 개인 레비뉴로는........
마루살이
2019-06-04 18:04:28
마일이 문제가 아니라 마일업그레이드 하시려면 업그레이드 가능하신 티켓클래스를 사셔야하는데 그게 2000불이 넘어가서요. 절대 하시면 안됩니다.
칼리코
2019-06-04 18:07:43
아...... ㅠㅠ
제가 모르는게 많군요.
이코노미 표는 다 같은 줄 알았습니다. 뭐가 이렇게 복잡한지.... ㅎ
shilph
2019-06-04 09:17:03
이미 대답이 나왔지만, 첨언해 보자면
꼭 대한항공을 고집하셔야 한다면, 델타나 알라스카 등을 모으시는게 나을겁니다. 알라스카도 모으기는 힘들지만, 대한항공 편도 + 알라스카로 대한항공 편도를 하는 방법도 있지요.
꼭 대한항공을 고집하지 않으셔도 된다면, 다른 UR/MR/TYP/COP 를 주는 카드를 만드는게 낫습니다. 포인트를 마일로 바꾸고 + 관련 항공사 카드도 만들어서 마일을 모아서 비지니스를 타는거지요. VS 신공도 있고요
이스트윙
2019-06-04 09:18:58
알레스카로 대한항공 편도가 가능한가요?
shilph
2019-06-04 09:29:20
이런이런 제가 잘못알고 있었네요. 편도는 가능한데, 왕복이랑 같은 마일 차감이군요 'ㅅ';;;;
이게 다 알라스카 카드가 없는탓;;;칼리코
2019-06-04 18:02:02
델타나 알라스카 이용할때 대한항공으로 마일적립하는 건 나쁜 걸까요?
shilph
2019-06-04 21:16:00
이용에 따라 달라지겠지요 ㅇㅅㅇ 다만 하나로 모으는 점에서는 괜찮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