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후기 6868
- 후기-카드 1834
- 후기-발권-예약 1263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58223
- 질문-기타 21119
- 질문-카드 11883
- 질문-항공 10338
- 질문-호텔 5292
- 질문-여행 4109
- 질문-DIY 204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430
- 정보 24523
- 정보-자가격리 133
- 정보-카드 5264
- 정보-기타 8101
- 정보-항공 3872
- 정보-호텔 3288
- 정보-여행 1093
- 정보-DIY 208
- 정보-맛집 221
- 정보-부동산 45
- 정보-은퇴 267
- 여행기 3462
- 여행기-하와이 392
- 잡담 15606
- 필독 63
- 자료 66
- 자랑 723
- 금요스페셜 107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1
- 구라 2
- 요리-레시피 71
- 오프모임 200
- 나눔 2714
- 홍보 15
- 운영자공지 32
제가 fico.com 에 가입을 하였는데, ID verification 문제로 전화연락해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전화해보니, Fico가 말하길, Equityfax 로부터 받은 저에 대한 정보(크레딧리포트)가 제가 Fico에 가입한 정보와 일치하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Equityfax 로부터 받은 Credit Report에 있는 이름과 Social Number와 생년월일이 다르다(제가 가입한 정보)는 것입니다.
그래서 Equityfax에 연락해서 가입한 정보와 일치하는 Credit Report가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Equityfax에 전화하니 그들의 Credit Report에는 저의 정확한 이름과 Social Number 가 있다고 합니다.
오늘 각각 3번씩 어렵게 전화를 했는데, 도무지 해결이 되지 않네요. 그냥 확 Fico 가입하지 말까보다 생각이 듭니다.
Fico 에 가입해야만 Fico Score를 받을 수 있는 것인가요? 그냥 Monitoring 목적으로 가입하려고 했는데 이렇게 시간이 낭비되니 굳이 할 필요가 있냐는 생각까지 들더군요.
요는, Credit Bureau(Equityfax) 에서는 자기들의 제 Credit Report는 정확하다고만 하고 있고, Fico에 제 정보를 준적이 없다고 하고 있는데,
Fico에서는 Credit Bureau에서 잘못된 정보를 주어서 저에대한 ID 확인은 불가능하단 말만 반복하네요.
어떤 해결책이 있을까요.
- 전체
- 후기 6868
- 후기-카드 1834
- 후기-발권-예약 1263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58223
- 질문-기타 21119
- 질문-카드 11883
- 질문-항공 10338
- 질문-호텔 5292
- 질문-여행 4109
- 질문-DIY 204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430
- 정보 24523
- 정보-자가격리 133
- 정보-카드 5264
- 정보-기타 8101
- 정보-항공 3872
- 정보-호텔 3288
- 정보-여행 1093
- 정보-DIY 208
- 정보-맛집 221
- 정보-부동산 45
- 정보-은퇴 267
- 여행기 3462
- 여행기-하와이 392
- 잡담 15606
- 필독 63
- 자료 66
- 자랑 723
- 금요스페셜 107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1
- 구라 2
- 요리-레시피 71
- 오프모임 200
- 나눔 2714
- 홍보 15
- 운영자공지 32
1 댓글
NYC
2013-01-08 14:05:45
Equifax 말씀 하신거죠? (equityfax 라고 적으셔서)
일단, 제가 해결한 방법 알려 드리겠습니다. (Fico 는 어떻게 해결해야 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죄송;;)
읽어보니.
https://www.milemoa.com/bbs/index.php?error_return_url=%2Fbbs%2Fboard&search_target=nick_name&search_keyword=nyc&document_srl=640733&mid=board
JK 님의 문제는
1)Fico 와 Equifax 사이에서의 JK 님의 personal information mismatch
2)Equifax 는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있으니
3)Fico 서비스 업체와 해결을 해라.
맞나요? 맞다는 전제로......;;;;
본문에 보면 Equifax 에서는 JK 님의 info를 정확하게 가지고 있다라고 했는데요.
전화상으로 JK 님이 직접 대조해(확인해) 보셨는지요. 않해 보셨다면.
800-846-5279 (Dispute Department)
위의 번호로 전화 걸으셔서 일단 JK 님이 개인 정보를 불러 주시고 (주소, 이름, SSN 등) 같은 정보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확인 후.
1) JK 님 정보가 정확히 Equifax와 일치 한다면.
2) Fico 업체로 전화하셔서 해결 하시면 됩니다. (해결 방법은 제가 링크걸어논 글의 댓글에 안디님께서 해결 하신데로 본인 확인 서류를 보내시면 될듯 합니다.)
3) Equifax와 JK 님께서 직접 확인한 결과가 맞지 않는다면.
4) 1-888-826-0573 (Dispute Department) 로 FAX 를 Cover letter 포함하여 Photo ID, SSN, Address Verification 할 수 있는 Statement 를 보내시면 됩니다.
(꼭 번호 확인 후 FAX 보내십시오! FAX 번호를 먼저 물어 보시기 바랍니다.)
외국 Credit forum 에도 Equifax 와의 문제 해결을 이 방법데로 해결 하신 분들이 많을 정도로 Equifax 에서도 대수롭지 않게 잘 해결해 줍니다.
제 짧은 생각 이지만, Equifax 에 보고되는 개인 정보의 체계가 그렇게 윤활하지 않은듯 합니다. 증거는 구글링 조금만 하면 Equifax 때문에 (?) credit 확인이 안되는 경우가 많다는 사례가 꽤 됩니다.
하지만 제가 경험해 본결과 Equifax에 전화하면 친절히 잘 설명 해주고 본인 확인만 된다면 아무 문제 없을것입니다.
Dispute Department 직원들 꽤 친절 합니다.ㅋ
저의 하찮은 정보가 도움이 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