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일게시판에 뜬금없는 질문 같지만 워낙에 혜안을 가지신 분들이 많은 곳인지라 질문 이렇게 올립니다.
제차가 주차장에 파킹 되어 있는 상태이고 옆차가 파킹후 차를 빼다가 제 차 운전석 뒷쪽 휠, 타이어 뒷범퍼를 긇었습니다. (움푹 파인 정도는 아니고
페인트는 벗겨 졌고 휠에는 기스가 났습니다. 그리고 타이어에는 옆쪽에 .5mm~1cm정도 파인 것 같은데 교환해야 할 것 같아요.)
폴리스 불러서 리포트는 다 한 상태구요. 당연히 그분 잘못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여기서 질문은
1. 제 보험회사에 연락해서 폴리스리포트 같이 보내면서 해결해 달라고 하면 되겠죠? (처음 사고라서요..쩝)
2. 어디서 사고 견적을 받는게 순서인가요? 제보험회사가 가라는 곳? 그쪽 보험회사가 가라는 곳? 아니면 제가 가고 싶은 딜러?
3. 제차 디덕터블이 $250인데 제가 내야 하나요? (상대방 100% 잘못인데요..)
4. 견적을 다 받고 견적대로 보상금을 받은 후 고치고 안고치고는 제가 결정할 수 있나요? 견적대로 체크를 상대방 보험사에서 받을 수 있나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 일단 에이전트에게 연락하시고 리포트를 보내시는것도 좋습니다.
2. 먼저 상대방 회사에서 연락이 오던지, 아니면 연락을 하셔도 좋습니다..클레임 넘버 나오고. 보통
보험회사에서 직접 견적을 뽑기도 하고요. 지정된 바디샾으로 가라고 하기도 합니다.
수리는 본인이 원하는 곳으로 가시면 됩니다..
3. 상대방 과실엔 않냅니다.
4. 그것도 보험회사 일처리 방식에 따라 다릅니다..본인에게 체크를 직접보내주면은 않 고쳐도 되지만. 바디샾으로 직접 체크를 보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답글 너무 감사합니다. BBS님 ^^
일단 제 보험회사에 전화 해야 겠네요.
사담이지만 제가 좋아하는 휠이... BBS.. 흠..
상대방 보험에 클레임하셔도 되고, 본인 보험에 하셔도 됩니다.
상대방 보험에 직접 클레임하시면 확인 작업에 시간이 약간 걸립니다. 따라서, 운행이 가능하시면 상대방 보험에 클레임하시고,
당장 차 입고시키고, 렌트가 필요하시다면 본인 보험에 Claim 넣는게 속 편하던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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