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파짓 $2,500 걸어 놓고 기다린 지 1년만에 저희 모델 Y 가 도착했습니다.
아무래도 상황이 상황인지라, 서비스 센터가 문을 닫지 않았을까 걱정했지만, 문을 열었고 대부분 손님들은 모델 Y 를 가지러 온 손님들이였습니다.
처음 안내하는 사람에게 가니 저희 차 위치를 알려주고 들어가니 차안에 Paperwork 이 다 준비되어있어서, 사인을 하고 다시 갖다주니 사무실에 들어가 건네주고 저흰 차를 구경하며 기다리는동안 서류를 프로세싱하고 다시 와서 이제 가져가도 좋다고만 알려줍니다. Personal Contact 을 최소화 하려는것 같더군요.
저희차는 Dual Motor, Long Range 타입 인데 저희 차 한대만빼곤 나머지는 다 Performance 였습니다. 일찍 예약을 해서 그런지 빨리 도착한듯 싶습니다.
우선 저흰 처음 테슬라를 구입하여 다른 모델과 비교는 못하겠지만, 친구들이 몰고있는 X, S, 3 를 조금씩은 타본경험이 있는데, Y 가 저희 필요에 딱 맞는 차였어요.
작은 Crossover 이면서 뒷좌석이 어느정도 널널하고 답답하지 않으며 (아이 1, 개 2), 뒷좌석에 반드시 Seat Heater 가 있을것, 트렁스 스페이스도 조금 있고 (코스코에 자주감), Electric Car 이면 Range 가 좀 있는 (거의 300 까지 가능한) 이 저희 조건이였거든요.
어제 (토요일) 오후 픽업후 하루동안 2번 차를 몰고 나갔는데, 정말 잘 선택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X 만큼 크지는 않지만 뒷좌석도 충분하고 3만불이나 더 저렴하고, 3보다는 좀더 크고 높으며 Frunk, Trunk 스페이스가 크고요.
뒷좌석이 버튼으로 내려가고 (다시 올라오지는 않아요) 트렁크를 버튼으로 열고 닫을수 있는점이 거의 미니밴 수준으로 편하네요
또 뒷좌석이 10살 아이가 (약 5') 앉았을때 이만큼의 스페이스가 있습니다. 렉서스 RX 등보다 훨씬 넓습니다
내년에 3rd Row Seat 있는 모델이 나온다고 하는데 그러면 뒷좌석이나 3rd Row 가 좀 작아질 지도 모르겠지만 저흰 2nd Row 까지 있는 모델이라서 널널하고 좋습니다. 또, 저는 보통 아이와 개들과 같이 뒷좌석에 앉아서, 겨울에 Seat Heater 가 없는 차를 타면서 추웠는데 이제 Seat Heater 가 들어와서 좋네요!
그나저나 아직 집에 NEMA 14-50 을 못 달았는데 근처 Electrician 들이 코로나 바이러스땜에 일을 거의 안한다고 해서 수퍼차징 스테이션 가서 충전을 해야할듯 하네요.
차가 너무 빨라서 ㅎㄷㄷ... 좀 적응이 많이 필요할듯 싶어요. 그리고 차 바깥소음 좀 있는데, 이미 예상을 했던 터라 많이 bother 하지는 않네요.
3 와 X 의 중간쯤인데, 저는 만족합니다.
아직 배울게 많아서 열심히 어제오늘 유투브 보고 오토파일럿 등을 공부중입니다.
그래도 혹시 모델 Y 관해서 궁금한거 있으시면 제가 최대한 알려드릴께요. 차에가서 보고 알려드림 되니까요^^
얼마에요?
저흰 Long Range, Dual Motor 모델에 blue color $ 1,000 + 20 inch induction wheel $2,000 + Auto Pilot $ 7,000 해서, 작년 가격 $ 59,500 으로 구입하였는데, 현재 가격이 조금 더 올라 똑같이 Build 하게되면 $ 62,990 을 내고 오더 하셔야 합니다.
그러면 포르쉐 마칸 정도가 같은 가격대인가요?
전기차는 전기차랑 비교하는 거라고 배웠습니다만...ㅎ
전기차 중에 테슬라랑 비교할만한 차가 잇나요?
훗~ 얼마에님이 못찾으시는 정보를 제가 알리가...(진심입니다.)
아니 rhetorical question 입니다 ㅋㅋㅋ
전기차에서는 테슬라가 원탑이죠. 가격, 성능, 단차, 뭐하나 다른데 비해서 빠지는게 업슴다.
그래서 전기차 끼리 비교는 무의미하고, 기름차랑 비교해서 승부를 봐야죠.
e-tron과 I-Pace 비슷한 사이즈라 비교되는 것 같습니다. 가격대는 Model Y보다 만불정도 비싸지만 Audi/Jaguar는 federal credit이 full로 남아있어서 OTD는 비슷한 것 같구요. e-tron은 감성 및 build quality가 뛰어난 것 같고 I-Pace는 스포티함이, Model Y는 range 및 supercharger network으로 실용성이 뛰어난 것 같습니다.
혼다 클래리티 PHEV요. 설마 PHEV 가 전기차가 아니라고 하시는 분은 안 계시겠죠?
그리고, 그냥 성능만으로는 딸리지만, 늘 공정한 비교는 가성비로 비교해야지요..
느려터져서요...
ㅎㅎ 너무 빨리 달리지 말아주세요.. 거북이들에게 위험합니다.. |
* 그래봤자 트래픽 못 이김
* 그러면 결국 타이어로 환경 오염차
에이 좀 심했다.
그럴거면 중고 10년된 프리우스가 가성비 최고죠.
이제라도 얼른 오십시요.
중고는 중고끼리.
10년 프리우스가 10년된 테슬라보다 가성비는 좋을겝니다. 배터리 교체가격 때문에.
저도 곧 전기차 살건데 오직 PHEV만 생각중입니다. 기름값이 쌀때는 기름으로. 비쌀때는 전기로. 박쥐형 차가 최고. ㅎㅎ
포르쉐는 옵션놀이하시면 가격이 하늘을 치솟습니다 ㅋㅋㅋ
와우!! 축하드립니다!!! 테슬라 Y 를 받으시다니 ㅎㄷㄷㄷㄷ
감사합니다!! 이런 시국에 차를 받아야 하나 많이 고민했지만 그래도 디파짓 걸어놓은게 있어서... 오더한지 1년 만에 차를 받기는 처음입니다 ㅎㄷㄷ
Aeris님 축하드려요~!!! 모델 Y 좋아보이네요~!
감사합니다. Elon Time 으로 언제 받나 기대도 안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도착했네요^^
안전운행하세요.
감사합니다! 소심해서 오토파일럿은 제대로 아직 써보지도 못했어요 ㅎㄷㄷ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D
요즘시국에 단비같은 파지티브한 뉴스 감사해요! 축하드립니다!
사실 이 시국에 페이먼트가 느는게 부담이긴 하지만 지금은 잠깐 즐기렵니다. 감사합니다^^
요즘 젤 부러운 뉴스입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테슬라 관련 뉴스랑 인포 자세히 주신 덕에 큰 도움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조언해주세요~!
축하드립니다. 잘 타세요!
감사합니다^^
'"진심" 부럽고 좋은 소식이네요. covi-19이 지나가면 달려보세요~~
네, 그러게요 차를 뽑았는데 나갈수가 없다는 OTL 감사합니다
오 축하드립니다. 주식이 떨어져서... ㅠ_ㅠ 이제 예산에서 더 멀어졌네요. 한참 생각했었는데... 앞으로 리뷰 부탁드립니다.
Cluster쪽 사진도 좀 찍어 주세요 ㅎㅎ
고맙습니다! 앞으로 타면서 장/단점을 업데이트 해볼께요. Cluster 사진은 낼 아침에 찍어 올리겠습니다 지금 어두워서 사진이 안나오네요
Tesla 3 하고 똑같이 생긴거 같구요
요건 스크린만...
참, 모델 3 와 달라진점인데요 - 이건 Wireless charging station 이 두개 있는데 너무 좋습니다. 이 외에도 뒷자리에도 USB C 가 두개있고 앞에는 USB C 하나, USB A 가 하나씩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3 하고 정말 비슷하네요 !!
축하드립니다! 옆라인 사진도 좀 부탁드립니다..
거라지에서 찍은거라 좀 앵글이 좋질 못하네요.
스탁사진을 같이 참고하시라고 올려봅니다.
잡당이 아니라 자랑이네요. 부러워서 그런거 맞아요. 제가 졌어요 ㅠㅠ
자랑은요... 더 좋은차 타시는 분들도 훨씬 마모에 많으신데요. 정보 공유삼아 올린거라 잡담으로 올렸습니다 :)
축하드려요. 부럽습니당
고맙습니다. 앞으로 잘 타면서 리뷰를 계속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와 1년의 기다림! 차 멋집니다 축하드려요~
감사합니다. 옆에 Performance 모델들이 이쁘긴 훨씬 이쁘더라구요 ㅎㅎㅎ
축하드립니다!! 정말 부럽네요ㅎㅎ 저도 취업하면 첫차로 째려보고있는데.. 과연 가능할지 ㅜㅜ
에반님 꼭 취직하셔서 첫차로 장만하시길 빌께요!!
정말 멋집니다. 저는 언제나 이런차를?
테슬라 파이낸스는 APR이 어느정도 될까요?
부럽네요. 보험료는 어떤가요?
오 축하드립니다. 저도 좀 기다렸다가 Y 살걸 후회가 되네요.
LG2M 님께선 어떤 모델을 타시는지요? 저희처럼 아이나 댕댕이가 있는 가족들에게는 Y 가 꽤 괜찮은거 같아요
저희도 진짜 고민하고 있어요. 부럽습니다.
감사합니다. 적당히 작은 Crossover 찾으신다면 괜찮은거 같아요. Macaan 이나 RX 랑 비교했을때 Y 가 제일 저희 필요에 맞는거 같더라구요
아마 3시리즈와 Y시리즈 고민을 많이 하셨을 텐데 확실히 큰 게 느껴지시다니 차가 생각보다 크게 나왔나봅니다. 이 흉흉한 시국에 그래도 무사히 딜리버리 받으신 거 축하하시고 안전운전 하세요~
따뜻한 댓글 감사드립니다. 진짜 오랫만에 차를 바꿨더니 어떨떨 합니다. 이 차 전에는 9년간 미니밴을 몰았었거든요.
몇번이나 디파짓한거 빼고 S 나 3 살까 고민도 했었는데 기다리길 잘했다는 생각이듭니다. 저흰 꼭 Hatchback 처럼 좀 큰 트렁크 스페이스가 필요했거든요.
진짜 오래 기다렸는데 아직까지는 만족합니다~
겁나 부럽습니다 ^^
감사합니다. 사실 좋기도 좋지만 이 시국에 부담이 되기도 하네요
개인적으로 모델 Y뒷 라인이 3보다 더 이뻐보입니다. 3는 어정쩡하더라구요.
저는 이쁜건 세단 S 나 3 가 더 스포티하고 예쁘긴 한거 같아요. X 나 Y 는 아무래도 스페이스를 많이 만드느라 뒷쪽만 좀 올린(?) 느낌이 있긴 한데 전 바깥 디자인보단 안의 실용성을 중요시 생각하는 편이라 다 용서가 되는듯 해요 ㅎㅎ
오오 축하드립니다. Y가 벌써 딜리버리 시작한지 이 글 보고서야 알았네요~~ 너무 좋으시겠어요!
감사합니다^^ 아직 저희도 차에 대해 한창 배우는 중입니다~
아 축하드립니다 부럽습니다!
감사합니다^^
축하드립니다. 저도 model Y 다파짓 걸어놓고 기다리고 있는데 지금 같은 상황이면 빨리 안 받고 싶네요. 아... 그래도 빨리 받고 시포.
BluSkull 님도 얼른 받으시길 빌어요~ 저흰 받긴 했는데 맨날 거라지에서 충전만 하고 있습니다 ㅎㅎㅎ
축하드려요~ 멋지네요 ^^ 상세한 설명읽고 어떤 차인지 배웠네요. 늘 안전 운전 기원합니다 ~
Allison 님 따뜻한 말씀 감사합니다!!
오~ 축하드립니다. 뒷자리가 굉장이 넓네요 ^^
네 예상보다는 넓어서 만족입니다! 웬만한 작은 SUV 들이 앞쪽만 신경쓰고 뒷쪽은 신경을 안써주는게 불만이였는데 그래도 테슬라는 좀 가족을 신경써준 느낌이에요
완전 부럽습니다 ㅎㅎ
ㅎㅎ 고맙습니다. 그레고리철님 다른 글 보았는데 요즘 너무 고생 많으십니다. 건강 유의하시고 자나깨나 코로나 조심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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