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아시아나 마일 모았던 것 대충 다 사용하고, 15,000 마일 정도 남아 있습니다. UA (정확하게는 Continental) 마일은 거의 없는 상태입니다. 여기에서 얻게 되는 정보(sign up bonus mile 카드 신청)도 그렇고, 미국 국내선을 탈 일이 가끔씩 있을 것 같아서, 이번 기회에 UA 마일을 모으는게 나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질문 드립니다. 물론 한국 왕복에도 사용하려고 합니다. 아시아나는 현재 실버회원, UA (정확하게는 Contiental) Platinum Elite 회원입니다. 감사합니다.
CO Plat 회원이시라구요??? 그럼 두 말할 것도 없이 CO/UA로 계속 모으셔야 할 것 같은데요? 혹시 Platinum 회원이라고 하신 것이 Chase CO Platinum 신용카드로 착각하신 것은 아니시죠? CO Plat이 되실려면 CO 계열 항공사를 1년에 75,000마일 (뉴욕-인천 5회 왕복) 탑승을 하셔야 하는 거거든요.
답변 감사합니다. 예전에 마일모아님께서 설명해주신 적이 있는 내용인데요. 대한항공 회원등급을 가지고, Continental에 신청했더니, 위의 등급을 주었습니다. 따로 관련 신용카드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고요. 관련된 질문이기도 한데, 매년 75,000마일을 이용하지 않으면 회원 자격이 없어지는 것인가요? 현재는 주로 대한항공을 이용하고, 미국 국내선을 이용할 때, 델타 이용이 불편한 경우가 많아 UA/Continetal을 이용하게 되는 경우가 왕왕 있어서 처음과 같은 질문을 드렸던 것입니다. 만일 회원 자격이 없어지지 않는다면 UA 마일을 모으는게 좋을 것 같은데, 아무래도 일년에 75,000마일을 모으기는 쉽지 않을 것 같아서요.
아시아나 15000을 다 털어버리신다면 더이상 아시아나를 모으실 필요는 없을것 같습니다. 똑같이 UA/CO 마일로도 아시아나를 유류할증료 전혀 내지 않고 탈수 있으니까요. 플래티넘 티어가 없어진다고 하더라도 아시아나 티켓을 구하는 여부는 크게 달라지지 않습니다.
현재 컨티넨탈 플래티넘 회원이시면 올 3월부터 United PremierPlat 회원으로 전환됩니다. 일년동안 75000 탑승마일(EQM)을 모으시지 못하면 그 다음해에는 일반회원이 됩니다. 회원자격 자체가 없어지지는 않습니다.
아무래도 대한항공과 함께 UA도 75,000 탑승마일을 모으는 것은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다만 아시아나를 따로 특별히 이용할 이유도 없으니 말씀하신대로 현재 있는 아시아나 마일을 다 사용하고 나면 UA 마일을 적립해보아야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댓글 [4]